일간검경

2024 경산 화장품산업 마스터링 보고회 개최

'Next level Cosmetic In 경산' 기업과 함께한 뜻깊은 순간

황경호 기자 | 기사입력 2023/12/20 [18:08]

2024 경산 화장품산업 마스터링 보고회 개최

'Next level Cosmetic In 경산' 기업과 함께한 뜻깊은 순간
황경호 기자 | 입력 : 2023/12/20 [18:08]

▲ 2024 경산 화장품산업 마스터링 보고회 개최


[일간검경=황경호 기자] 경산시는 20일 경산 인터불고CC에서 '2024 경산 화장품산업 마스터링 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는 경산의 화장품산업 기업지원 시설인 글로벌코스메틱비즈니스센터의 운영을 맡게 될 (재)경북IT융합산업기술원 주관으로 개최됐으며, 50여 개 지역 뷰티기업 대표들과 시의원, 유관기관 관계자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보고회는 향후 새로워지는 지원체계와 지원 방향 안내를 비롯해 수출 인증과 온라인 판로확보에 대한 전문가 특강, 뷰티기업 애로사항 청취 순으로 진행돼 경산의 특화사업인 화장품산업의 발전 방안과 비전 등을 기업들과 함께 공유하는 자리가 됐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글로벌코스메틱비즈니스센터의 운영 전환에 발맞춰 지역 뷰티기업들의 시설 활용률을 높이고, 기업들이 원하는 수요맞춤형 지원사업을 통해 ‘뷰티사업은 경산이 최적지!’라는 업계 로드맵이 정착될 수 있도록 주력하겠다”고 했다.

한편, 경산시는 화장품산업 생산·연구·비즈니스 지원시설인 글로벌코스메틱비즈니스센터를 거점으로 제조, 인증, 마케팅 등 지역 기업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방위 지원사업들을 추진하고 있으며, 4만 5천 평 규모의 화장품특화단지를 조성해 신규 기업 유치에 나서는 등 뷰티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힘쓰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