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의성군, 지역복지사업평가 지역사회보장계획 부문 우수기관 선정

황경호 기자 | 기사입력 2023/12/19 [10:09]

의성군, 지역복지사업평가 지역사회보장계획 부문 우수기관 선정

황경호 기자 | 입력 : 2023/12/19 [10:09]

▲ 의성군청


[일간검경=황경호 기자] 의성군은 전국 시군구를 대상으로 실시한 2023년 지역복지사업평가'지역사회보장계획 부문'에서“우수상”을 수상하여 4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고 밝혔다.

보건복지부는 매년 전국 17개 시도 및 229개 시군구를 대상으로 지역사회보장계획 이행을 위한 지자체의 책임성을 강화하고 지역사회의 특성과 여건을 반영한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확산하기 위해 평가를 실시한다

이번 평가에서 의성군은 지역사회보장계획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하여 2020년 대상 수상에 이어 경북에서 유일하게 4년 연속 수상을 달성하여 △군민의 복지 증진을 위해 체계적인 계획 수립과 충실한 이행 △위기가구 발굴을 위한 다양한 기관과 MOU추진 △민관이 협력한 다양한 공모사업 추진 등 우수한 복지정책 추진 역량을 여실히 증명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또한 2023년 '의료돌봄 통합지원' 유공 보건복지부 평가에서도 공공의료중심 돌봄체계구축, ‘이웃-마을-읍면’ 단위의 돌봄체계 구성 등 노인의료-돌봄 사업추진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의성군은 2023년 노인의료-돌봄 통합서비스 사업비 5억 6천만원의 예산을 확보해 돌봄이 필요한 553명의 대상자에게 4대 핵심 돌봄서비스(보건의료, 요양돌봄, 생활지원, 주거지원)를 제공하고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수상은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의성군의 복지정책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환경 변화와 주민욕구를 반영하여 체계적으로 지역사회보장계획을 수립하여 추진하며, 누구나 돌봄이 필요할 때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돌봄체계를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