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제28회 농업인의 날 기념 제22회 부안농업인 대동한마당 성료

김정호 기자 | 기사입력 2023/11/10 [11:48]

제28회 농업인의 날 기념 제22회 부안농업인 대동한마당 성료

김정호 기자 | 입력 : 2023/11/10 [11:48]

▲ 부안군청


[일간검경=김정호 기자] 부안군은 10일 부안스포츠파크 야외무대에서 부안군 18개 농업인단체연합회 주관으로 회원과 농업인, 군수, 국회의원, 군의원, 유관기관·단체장 등 2,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8회 농업인의 날 기념식 및 제22회 부안농업인 대동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식전행사로 고고장구와 난타 공연을 시작으로 한해 농사를 감사하고 다음해 풍년농사를 기원하는 추수감사제, 우수농업인 표창, 기념식, 전통놀이 체육행사, 농민들의 장기 뽐내기, 문화공연 등 화합행사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행사에는 농식품부주관으로 전국 팔도의 농업인의날 행사를 유튜브로 실시간 중개를 통해 전국 농민들이 하나가 되는 시간을 가졌다.

김상곤 농업인단체협의회장은 기념사에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무사히 한 해 농사를 마무리하는 농업인의 날 행사를 개최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이번 행사가 농업인의 긍지와 자부심을 고취 시키고 한마음으로 화합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권익현 부안군수는 축사를 통해 “올 여름도 집중호우와 폭염, 돌발 병해충 발생 등 여러 어려움속에서도 농업인들의 꿈과 의지를 굽히지 않는 용기에 감사드린다” 며 “오늘을 계기로 농업인과 우리 군이 힘을 모아 어려운 현실을 극복하고 부안의 미래 농업을 함께 이끌어 가자”고 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