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이범석 청주시장,‘제설 작업 시 관련 기관과 상황공유 및 협조 철저히 할 것’주문

강추위 대비 화재 예방 및 취약계층 지원 꼼꼼히 살필 것

김영천 기자 | 기사입력 2023/12/18 [15:51]

이범석 청주시장,‘제설 작업 시 관련 기관과 상황공유 및 협조 철저히 할 것’주문

강추위 대비 화재 예방 및 취약계층 지원 꼼꼼히 살필 것
김영천 기자 | 입력 : 2023/12/18 [15:51]

▲ 이범석 청주시장,‘제설 작업 시 관련 기관과 상황공유 및 협조 철저히 할 것’주문


[일간검경=김영천 기자] 이범석 청주시장이 제설 작업 시 관련 기관과 협조체계를 잘 유지할 것을 주문했다.

이 시장은 18일 임시청사 소회의실에서 열린 주간업무보고에서 “주말 동안 날씨도 춥고 많은 눈이 내렸는데 시민 불편이 없도록 신속히 잘 대응한 직원들에게 고맙다”면서 “제설 작업을 할 때는 청주시가 관리하는 도로뿐만 아니라, 국도와 충북도가 관리하는 지방도도 같이 작업이 이뤄져야 효과가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앞으로도, 제설 상황에 대비해 관련 기관과 사전에 협조 체계를 유지해 같이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말했다.

또한, “당분간 강추위가 이어진다는 기상 예보가 있는 가운데, 전국 곳곳에서 화재도 발생하고 있다”며, “시민들에게 화재 예방 홍보를 적극적으로 하고, 다중이용시설 같은 위험시설에 대한 시설 점검도 철저히 해 달라”고 지시했다.

아울러, “추위가 지속되면 가장 걱정되는 게 취약계층”이라며, “방문 서비스라든지, 난방비 지원 같은 지원책을 적극적으로 강구해 취약계층 분들을 잘 보살펴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말했다.

또, “새로운 통합시청사 설계 당선작이 결정됐다”며, “앞으로 기본설계, 실시설계, 투자심사 등 절차가 이뤄져야 되는데, 관련 부서에서 꼼꼼히 챙겨 보다 신속하고 제대로 추진될 수 있도록 해달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연말연시를 맞아 크리스마스나 송년행사 등에 많은 인파가 몰릴 수 있다”면서, “대규모 인파 밀집 지역에 대해서는 특별한 안전관리 대책을 강구해 추진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