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진교훈 강서구청장, “마곡에서 소원을 빌어보세요”

“소원을 말해봐”... 서울 강서구, ‘마곡 위시 빌리지’ 개최

황의준 기자 | 기사입력 2023/12/15 [22:04]

진교훈 강서구청장, “마곡에서 소원을 빌어보세요”

“소원을 말해봐”... 서울 강서구, ‘마곡 위시 빌리지’ 개최
황의준 기자 | 입력 : 2023/12/15 [22:04]

▲ 진교훈 서울 강서구청장(뒷줄 오른쪽 세 번째)이 15일(금) 오후 6시 지하철 5호선 발산역 1번 출구 앞 광장에 꾸며진 크리스마스 트리 앞에서 아이들과 함께 손하트 포즈를 취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일간검경=황의준 기자] 진교훈 서울 강서구청장이 15일 오후 6시 지하철 5호선 발산역 1번 출구 앞 광장에서 열린 제1회 마곡 문화의 거리 축제 ‘마곡 위시 빌리지’ 점등식에 참석했다.

구는 주민들에게 크리스마스와 연말의 따뜻함을 전하고 마곡 문화의 거리 활성화를 위해 올해 처음 ‘마곡 위시 빌리지’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덕원예고 합창단의 공연을 시작으로 크리스마스 트리와 경관조명의 불을 밝히는 점등식 순으로 진행됐다.

행사의 주제는 ‘소원이 이뤄지는 마을 마곡’이다. 구는 LED 조명과 크리스마스 트리, 엔틱 가로등, 포토존 등을 설치해 감성적인 장소로 꾸몄다. 행사는 오는 31일까지며, 점등 시간은 매일 오후 5시~10시다.

점등식을 기념해 이벤트도 마련했다. SNS(사회관계망서비스) 인스타그램에 #마곡문화의거리축제, #마곡위시빌리지 필수 해시태그와 현장사진, 새해의 소원을 게재하면 선착순 100명에게 커피 기프티콘을 준다.

진교훈 구청장은 “마곡 문화의 거리를 활성화하고 주민들에게 따뜻한 연말을 선물하기 위해 ‘마곡 위시 빌리지’ 행사를 처음으로 열었다”며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오셔서 소원도 빌고 좋은 추억 만드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이날 마곡 문화의 거리 스페이스K 미술관 일대에 설치된 ‘수직공원’, ‘민들레’ 조형물 준공 기념 이벤트도 열었다. 조형물을 촬영한 사진을 SNS에 올리면 음료와 리유저블(다회용) 컵을 증정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