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부산 남구보건소, 지역 내 소지역 건강격차 해소사업 성과보고회 개최

박준은 기자 | 기사입력 2023/12/15 [18:16]

부산 남구보건소, 지역 내 소지역 건강격차 해소사업 성과보고회 개최

박준은 기자 | 입력 : 2023/12/15 [18:16]

▲ 부산 남구보건소, 지역 내 소지역 건강격차 해소사업 성과보고회 개최


[일간검경=박준은 기자] 부산 남구보건소는 지난 14일 용호종합사회복지관 2층 대강당에서 지역주민 및 유관기관 관계자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지역 내 소지역 건강격차 해소사업'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지역 내 소지역 건강격차 해소사업'은 질병관리청 공모사업으로, 남구보건소에서 지난 2022년부터 용호3동에서 시행하고 있는 사업(우리 마을 다 같이 다 건강하게)이다. 동 단위 이하의 작은 지역의 건강격차 해소를 위하여, 다양한 건강증진사업이 한 해간 진행됐다.

이번 성과보고회는 한 해 간 진행한 사업성과를 참여주민 및 유관기관 관계자들과 함께 공유하기 위하여 전시마당과 본행사로 나누어 개최됐다.

행사 전 준비된 전시마당에는 어르신 미술작품, 어르신 공예작품, 건강소모임 활동작품, 어르신 자서전(“열심히 살아야겠다”) 을 전시했다. 본 행사에서는 건강소모임‘신나게 춤을’라인댄스 공연, 추진성과보고, 건강모임 활동발표 및 주민공연, 어르신 자서전 낭독, 마무리 공연 및 퍼포먼스 순으로 진행됐다.

성과보고회에 참여한 주민은, “이런 좋은 사업에 참여하여 활동할 수 있게 되어 정말 감사드리며, 나 뿐 아니라 주변을 돌아보고, 건강에 대한 관심도 높이게 됐다.”고 밝혔다.

오은택 남구청장은 “이번 성과 공유회를 통해 주민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과 참여가 나날이 높아지는 것이 또 다시 체감하게 됐으며, 용호3동을 시작으로 남구의 소지역간의 건강격차해소와 건강하고 행복한 남구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