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사천시, 연말 인재육성 장학금 기탁 줄이어

사천지역의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 기탁이 줄을 잇고 있다.

민지안 기자 | 기사입력 2023/12/15 [15:23]

사천시, 연말 인재육성 장학금 기탁 줄이어

사천지역의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 기탁이 줄을 잇고 있다.
민지안 기자 | 입력 : 2023/12/15 [15:23]

▲ 사천지역의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 기탁


[일간검경=민지안 기자] 가산오광대보존회 한남주 회장이 15일 사천시청을 방문해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해 써달라며 (재)사천시인재육성장학재단 박동식 이사장에게 100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한남주 회장은 문화 보존과 전승에 힘을 쏟는 한편 사천시 이통장협의회, 바르게살기위원회, 사천향교 수석장의 등 다양한 사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교육 발전에도 기여하고 있다.

이날 한남주 회장은 “문화예술계 종사자로서 지역의 다양한 분야의 인재를 육성하는 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보다 앞선 지난 14일에는 사천시 실안동 소재 호텔 소풍의 김성희 대표가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으로 100만원을 기탁했다.

지난 7월에 이어 올해 두 번째 장학금을 기탁한 김성희 대표는 2019년부터 매년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장학금을 기탁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재)사천시 인재육성장학재단에 총 900만원을 기탁했다.

김성희 대표는 “학생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자신의 꿈을 펼치고 멋진 인재로 자라날 수 있도록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인재육성에 관심을 가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박동식 이사장은 “사천의 미래를 이끌어갈 청소년들을 위해 장학금을 기탁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학생들이 자신의 잠재력을 발휘하고 꿈을 키워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