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대구 중구, 도시환경개선 추진실적 평가 ‘우수기관’ 선정

김영철 기자 | 기사입력 2023/12/14 [12:39]

대구 중구, 도시환경개선 추진실적 평가 ‘우수기관’ 선정

김영철 기자 | 입력 : 2023/12/14 [12:39]

▲ 4일, 대구시 주관 평가에서 ‘우수기관’ 선정


[일간검경=김영철 기자] 대구 중구는 지난 4일, ‘대구시 2023년도 도시환경개선 추진실적 업무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대구시 주관으로 9개 구·군 도시환경개선 업무 전반에서 ▲도시환경개선 업무체계, ▲옥외광고물 정비 추진 실적, ▲각종 도시환경개선사업 추진 실적, ▲야간경관개선 추진 실적 등 5개 분야를 심사했다.

중구는 옥외광고물 정비 분야에서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 ‘동성로 옥외광고물 자유표시구역 지정’ 공모 신청을 위해 민간기업 사업참여 협약을 체결하고 민간협의체를 구성하는 등 사업을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옥외광고물 단속 인력을 늘려 불법광고물을 획기적으로 감축시키고 수거보상제 사업을 확대 실시하는 등 단속 사각지대의 불법광고물 정비를 효율적으로 추진한 점이 타 구군에 비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또, 도시경관분야에서 반월당 동측일대 환기구 벽면 디자인과 야간경관을 개선해 유동 인구가 많은 도심 지역에 쾌적하고 아름다운 보행환경을 제공하고, 국채보상로와 수성교 교통섬 등 3개소에 가로 정원 및 정원형 화단을 조성해 삭막한 공간을 사계절 볼거리가 있는 다양한 힐링 공간으로 탈바꿈시킨 점이 인정받았다.

류규하 중구청장은 “도시 미관을 개선하고 주민들에게 쾌적한 도시환경을 제공한 점이 좋은 평가를 받게 돼 감사하다”며 “다양한 경관개선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구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