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광주광역시교육청, 제6차 광주진학 학부모 아카데미 개최

이충민 기자 | 기사입력 2023/12/14 [09:45]

광주광역시교육청, 제6차 광주진학 학부모 아카데미 개최

이충민 기자 | 입력 : 2023/12/14 [09:45]

▲ 광주광역시교육청, 제6차 광주진학 학부모 아카데미 개최


[일간검경=이충민 기자] 광주시교육청이 오는 20일 19시, 광주교육연구정보원 1층 대강당에서 ‘한 단계 도약을 위한 슬기로운 방학생활’을 주제로 제6차이자 올해 마지막 광주진학 학부모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14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광주진학 학부모 아카데미’는 전국 단위 진학 전문가를 초청해 변화하는 입시 환경 속에서 정확한 진학 정보를 제공해 학부모의 입시 불안을 해소하고자 계획됐다.

특히 단순 정보 전달에서 벗어나 사전에 받은 질문을 중심으로 한 자유로운 주제의 질문과 답변 시간을 마련해 학부모의 큰 호응을 얻었다.

지난 달의 경우에는 많은 학부모의 질문에 원래 계획에 없던 시간을 마련해 시교육청 대입 업무 담당 장학사와 대입지원관이 학부모의 궁금증을 해결하기도 했다.

이번 달 열리는 강의는 중학교 3학년부터 고등학교 1학년 자녀를 둔 학부모에 초점을 맞춰 진행된다.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대입상담교사단, EBSi 논술ㆍ구술ㆍ면접ㆍ학생부종합전형 강사, 전국진학지도협의회 학생부종합전형 팀장을 맡고 있는 서울 오산고등학교 박정준 교사가 강사로 나서 ‘한 단계 도약을 위한 슬기로운 방학생활’이라는 주제의 강의를 진행한다.

대학이 찾는 ‘배우고 성장하는 학생’이 어떤 학생인지에 대한 해답을 제시할 예정이라 많은 학부모의 관심을 끌 것으로 보인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부모는 온라인으로 사전 신청하거나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이정선 교육감은 “올해 처음 운영한 광주진학 학부모 아카데미가 학부모님의 뜨거운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며 “앞으로도 학부모님이 대입과 관련한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다양한 정보 제공과 프로그램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그동안 광주진학 학부모 아카데미에서는 대학 입시 총론, 평가 관점에서 바라본 학교생활기록부 기록, 대학별 입시결과 자료 해석법, 학생부종합전형 준비 등을 주제로 진행됐다.

매회 300여 명 정도의 학부모들이 참석하여 뜨거운 열기를 보여온 만큼 이번 강의를 기다리고 있다는 학부모들이 많다.

학부모들은 “너무 긴 시간 정성과 알고 계신 모든 것을 알려주시려 하는 모습에 듣고 있는 내용을 잃어 버릴까 걱정될 정도였습니다”, “모르면 물어볼 곳이 있는 든든한 마음을 느꼈고 무슨 내용이든 함께 하자고 나서주시는 선생님들 모습 속에 힘이 났습니다. 12월 강의 때도 찾아가겠습니다”, “컨텐츠에서 듣기 어려웠던 세부적인 사항과 실사례를 제시해 주셔서 현실감이 컸습니다. 지방 살이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도록 현장 응용 가능한 입시 준비의 가이드를 연구해주셔서 뜻있는 학부형들에게 의미있는 바이블이 되어주기를 바라며 응원합니다” 등의 반응을 보이며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