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예산군농업기술센터, 농촌진흥 우수 사회적 매체(소셜 미디어) 선발 우수상 수상!

콘텐츠의 양과 질, 의사소통·공감성 귀농·귀촌 홍보활동 크게 기여

김경칠 기자 | 기사입력 2023/12/14 [08:40]

예산군농업기술센터, 농촌진흥 우수 사회적 매체(소셜 미디어) 선발 우수상 수상!

콘텐츠의 양과 질, 의사소통·공감성 귀농·귀촌 홍보활동 크게 기여
김경칠 기자 | 입력 : 2023/12/14 [08:40]

▲ 예산군농업기술센터 우수상 수상 기념촬영


[일간검경=김경칠 기자] 예산군농업기술센터는 2023년 농촌진흥기관 우수 사회적 매체(소셜미디어) 선발 심사에서 귀농귀촌 페이스북이 콘텐츠의 양과 질, 의사소통, 공감성 등에서 좋은 성적을 받아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심사는 농촌진흥청에서 농촌진흥사업 및 농업·농촌의 중요성을 국민들에게 널리 알리고 쌍방향 소통을 하고 있는 농촌진흥기관을 선발해 사기를 진작시키고 디지털 소통 활성화를 위해 추진됐다.

농업기술센터에서는 현재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등 4개 사회적 매체(소셜 미디어)를 운영하고 있으며, 예산군 귀농귀촌 현장취재, 정보전달, 교육행사, 관광 및 여행, 이벤트 운영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해 게시하고 있다.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2023년 예산군농업기술센터 블로그 및 사회적 매체(소셜 미디어)를 운영한 결과 지난 1월부터 12월까지 총 4개 채널에서 742건이 31만1589명에게 도달(조회수)했으며, 현재 1만1695명이 블로그 및 사회적 매체를 구독 중이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예산군 내 다양한 문화를 사회적 매체(소셜미디어)를 통해 신속하게 홍보하고 귀농인과 농업인의 소통 기능을 강화하겠다”며 “앞으로도 귀농·귀촌 인구 유입 촉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