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금산군, 2023년 하반기 원로자문회의 개최

금산군 발전을 위한 지역 원로의 고견 군정 반영 기회

김경칠 기자 | 기사입력 2023/12/12 [10:17]

금산군, 2023년 하반기 원로자문회의 개최

금산군 발전을 위한 지역 원로의 고견 군정 반영 기회
김경칠 기자 | 입력 : 2023/12/12 [10:17]

▲ 2023년 하반기 금산군 원로자문회의 기념사진


[일간검경=김경칠 기자] 금산군은 지난 11일 군청 다용도회의실에서 2023년 하반기 원로자문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박범인 금산군수가 포함된 명예위원 5명과 읍면 원로자문회의장 10명을 비롯해 관련 부서장 등 총 30여 명이 참여했다.

명예위원은 금산군수, 금산군의회의장, 금산경찰서장, 금산교육지원청교육장, NH농협 금산군지부장 등 5명이다.

회의에서는 기획예산담당관이 올해 금산군정 및 내년 주요 사업계획을 보고하고 원로위원들에게 자문하는 시간을 가졌다.

원로위원들은 △주민 정주여건 △인삼보조사업 △관내 도로‧교통 문제 등의 개선 필요성과 민선8기 군정이 나아갈 방향에 관해 다방면의 경험과 연륜에 의한 지혜로운 의견을 개진했다.

박범인 금산군수는 “군정이 발전할 수 있도록 주신 의견은 적극 반영하겠다”며 “앞으로도 군정에 대한 고견을 아낌없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원로자문회의 양희성 의장은 “그동안의 군정 성과 및 내년도 주요사업계획에 대해 청취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원로자문회의에서 군정에 대해 허심탄회한 조언을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금산군은 군정에 대한 지역원로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원로자문회를 구성하고 반기마다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