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성북구, 석관고 부설주차장 개방협약 체결…학교 주차장 야간 개방으로 주민 편의 제공

지역 이웃 간 나눔 · 공유 문화 확산으로 유휴자원 활용 증대 도모

황의준 기자 | 기사입력 2023/12/12 [05:59]

성북구, 석관고 부설주차장 개방협약 체결…학교 주차장 야간 개방으로 주민 편의 제공

지역 이웃 간 나눔 · 공유 문화 확산으로 유휴자원 활용 증대 도모
황의준 기자 | 입력 : 2023/12/12 [05:59]

▲ 지난 7일 성북구청에서 이승로 성북구청장과 김선관 석관고등학교장이 학교 부설주차장 개방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주차차단기, CCTV 설치 등 시설 보완 후 내년 1월부터 학교 주차장 30면을 거주자 우선주차 방식으로 평일은 야간, 주말은 전일 운영한다.


[일간검경=황의준 기자] 서울특별시 성북구가 지난 7일 석관고등학교(교장 김선관)와 부설주차장 개방협약을 체결했다. 양측은 석관고등학교 인근의 심각한 주차 문제에 공감하며, 주차난 해소를 위해 학교 주차시설 개방협약을 통한 적극 협력을 약속했다.

협약에 따라 개방 학교 주차시설은 총 30면으로 운영을 위한 주차차단기 및 CCTV 설치 등 시설 보완 후 내년 1월부터 거주자 우선주차 방식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평일은 야간 18시~07시, 주말은 전일 주차 가능하다.

구 관계자는 “주민 편의를 위해 주차장 개방에 적극 동참해 주신 석관고등학교에 깊이 감사드리며 인근 주택가 주차난 완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라고 전했다. 또한 “이용자의 주차장 이용 시간 준수 등 학교에 피해가 가지 않도록 개방된 부설주차장 운영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부설주차장 개방 지원사업은 지역 학교 · 종교 · 주거시설 등의 건물 소유주(대표)와 자치구 간 협약을 통해 주민들에게 주차 공간을 개방한다. 건물 소유주가 남는 주차 공간을 개방하면 자치구가 건물 소유주에게 주차장 시설개선비, 주차수입금 전액 귀속 등의 혜택을 지원한다. 2008년 동구마케팅고등학교를 시작으로 2023년 11월 새샘교회까지 총 62개소 1,011면의 주차 공간을 운영하며 성북구 주차수급률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