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이마트 만촌점, 수성구 취약계층 위한 겨울나기 후원품 기탁

김영철 기자 | 기사입력 2023/12/11 [16:11]

이마트 만촌점, 수성구 취약계층 위한 겨울나기 후원품 기탁

김영철 기자 | 입력 : 2023/12/11 [16:11]

▲ 대구 수성구 이마트 만촌점은 지난 6일 수성구청을 방문해 취약계층 주민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백미 100포와 김장김치 110박스(500만원상당)을 기탁하고 기념 촬영하고 있다.


[일간검경=김영철 기자] 대구 수성구 이마트 만촌점은 지난 6일 수성구청을 방문해 취약계층 주민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백미 100포와 김장김치 110박스(500만원상당)을 기탁했다.

수성구청은 기탁받은 후원물품을 아동복지시설 7개소에 전달해 보호 아동들이 따뜻하고 건강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이번 기탁은 지난 8월 수성구와 이마트 간 체결한 업무협약에 따른 것으로, 두 기관은 아동보호 및 학대 예방을 위해 꾸준히 협력하고 있다.

유동 인구가 많은 이마트 만촌점 매장 내에 ▲아동보호 및 학대 예방 관련 배너 비치 ▲홍보 영상 방영 ▲카트 손잡이에 홍보 스티커를 부착해 마트 고객과 종사자들에게 아동 학대 인식을 제고하고 있다.

또, 이마트 만촌점의 요청이 있을 시 수성구는 아동학대 관련 상담을 지원한다. 종사자에게는 아동학대 의심 아동 발견 시 적극적으로 신고하도록 요청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평소 지역사회와 상생 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해 주시는 이마트 만촌점에 구민들을 대표해 감사드린다”며 “기탁하신 후원물품은 우리 구의 도움이 필요한 아동들에게 소중히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마트는 올해 수성구 독거노인 40세대에 식료품과 건강용품을, 주거취약 1인가구 25세대에 선풍기와 식료품을 지원한 바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