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광주광역시 동구, “이번 주말 ‘푸른온리(ON里)마켓’과 함께해요!”

11일 계림동 푸른길 광장…장터·공연·전시·체험 등

이충민 기자 | 기사입력 2023/11/09 [14:51]

광주광역시 동구, “이번 주말 ‘푸른온리(ON里)마켓’과 함께해요!”

11일 계림동 푸른길 광장…장터·공연·전시·체험 등
이충민 기자 | 입력 : 2023/11/09 [14:51]

▲ 광주광역시 동구, “이번 주말 ‘푸른온리(ON里)마켓’과 함께해요!”


[일간검경=이충민 기자] 광주 동구는 오는 11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계림동 푸른길 광장 일원에서 ‘제5회 푸른온리(ON里)마켓’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다섯 번째로 열리는 이번 마켓은 푸른길시작마을(구 푸른개미마을) 새뜰사업 일환으로 이전에 비해 행사장을 더욱 확대해 주민과 상인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같이온마켓’, 청년 예술가와 청소년들이 선사하는 ‘푸른리(里) 콘서트·버스킹’, 푸른길시작마을 프로그램 성과공유 전시회 ‘마을리(里)스토리 전(展)’, 푸른길시작마을 주민협의체가 운영하는 ‘먹거리존 마을리(里)스토어’ 및 각종 체험 부스가 운영된다.

이 밖에도 행사 관람객들과 함께 푸른길을 걸으며 푸른온리마켓을 소개하는 푸른 온리(里)투어, SNS 이벤트, 경품추첨 이벤트, 푸드트럭 등 다양한 현장 이벤트가 주민들의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

임택 동구청장은 “우리 동구는 다양한 공동체 활동으로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활력 넘치는 마을로 거듭나고 있다”면서 “푸른길시작마을 새뜰사업을 중심으로 동구 전역의 마을공동체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푸른길시작마을 새뜰사업은 지속 가능한 마을 발전을 목적으로 총사업비 47억 5천만 원을 투입해 올해부터 오는 2025년까지 푸른어울림센터 조성, 사업대상지 내 취약지역의 생활 여건과 주거환경 개선, 기초생활 기반 시설 확충 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