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타지역 사례 및 견학을 통해 발전방향 제고!! 영양군 로컬푸드직매장 출하자 선진지 견학 실시

정승호 기자 | 기사입력 2023/11/09 [13:36]

타지역 사례 및 견학을 통해 발전방향 제고!! 영양군 로컬푸드직매장 출하자 선진지 견학 실시

정승호 기자 | 입력 : 2023/11/09 [13:36]

▲ 타지역 사례 및 견학을 통해 발전방향 제고!! 영양군 로컬푸드직매장 출하자 선진지 견학 실시


[일간검경=정승호 기자] 영양군 로컬푸드직매장 관계 공무원 및 출하자 등 30여명은 11월 9일 영양군 로컬푸드직매장의 운영 방안 및 향후 개선점 도출을 위한 선진지 견학을 실시했다.

영양군 로컬푸드직매장은 지난 4월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로부터 직매장컨설팅사업에 선정되어 출하자교육과 견학을 통한 직매장 살리기에 앞장섰으며, 이번 견학은 로컬푸드직매장 운영뿐만 아니라 지역 먹거리의 전반적인 흐름을 알 수 있는 유익한 과정으로 구성됐다.

영양군 로컬푸드직매장 관계자들은 농가협동조합이 직접 운영하는 옥천군 로컬푸드직매장과 청양군 먹거리종합타운(대전광역시 로컬푸드 직매장 4곳 운영)을 방문하여 매장분위기, 출하시스템, 지역먹거리 종합계획, 지자체 및 농가의 역할, 재단법인 운영현황 등에 대한 간략한 설명을 듣고 매장을 둘러보며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한 출하자는 “지난 로컬푸드직매장 출하자 교육이 유익하다고 생각되어 이번 견학도 기대를 품고 참석하게 됐다.”라며 “이번 견학으로 영양군 로컬푸드직매장이 더욱 발전하려면 행정뿐만 아니라 농가들도 뜻을 모아 다 같이 힘을 내야겠다는 것을 지난 교육에 이어 다시 한번 느꼈다.”라고 말했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농사일이 바쁘신 중에 귀한 시간 내어 선진지 견학에 참석해주신 출하자분들께 감사하다.”라며 “다른 지역의 우수 성공 사례를 영양군 로컬푸드에 적절히 적용하여 출하자와 영양군이 함께 손잡고 서로 존중하고 한 걸음 한 걸음 나아가다 보면 다 함께 행복한 농업·농촌을 만들 수 있을 거라 확신한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