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광주광역시교육청, 2023 방과후학교‧초등돌봄교실 성과공유

대반초 한국학생 대상 러시아어 말하기

이충민 기자 | 기사입력 2023/12/10 [17:01]

광주광역시교육청, 2023 방과후학교‧초등돌봄교실 성과공유

대반초 한국학생 대상 러시아어 말하기
이충민 기자 | 입력 : 2023/12/10 [17:01]

▲ 광주광역시교육청, 2023 방과후학교‧초등돌봄교실 성과공유


[일간검경=이충민 기자] 광주시교육청은 지난 8일 광주교육시민협치진흥원설립추진단 대강당에서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 방과후학교‧초등돌봄교실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10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공유회는 지난 1년간 방과후학교와 초등돌봄교실의 우수사례를 안내하고 내년도 정책 방향을 안내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대반초에서 실시한 ‘한국학생 대상 러시아어 말하기 프로그램’은 학교의 특성을 살린 좋은 방과후학교 운영 사례로 많은 참가자의 관심을 받았다. 또 월봉초에서 방학 중 시행한 ‘수학과학놀이터 프로그램’ 운영 역시 특색 있는 교육과정으로 호평을 받기도 했다.

시교육청은 내년도에도 학교 환경과 특성을 반영한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운영으로 학생들에게 양질의 특기적성교육 기회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또 2023학년도 돌봄대기자 해소를 위하여 방과후연계형 돌봄교실 확대 운영,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1+1 지원, 지역 돌봄교실 연계 등 다양한 노력에 대한 성과 공유도 이뤄지기도 했다. 이와 더불어 내년도에는 더 다양한 방안으로 양질의 교육과 돌봄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정선 교육감은 “모든 아이의 행복한 성장을 위해 학교와 마을이 함께해 양질의 교육과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며 “이와 더불어 학교 현장의 부담을 최소화하고 안정적인 늘봄학교가 운영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