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 삼도동 평생학습집중진흥지구 조성을 위한 원탁토론 개최

안진봉 기자 | 기사입력 2024/10/06 [17:06]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 삼도동 평생학습집중진흥지구 조성을 위한 원탁토론 개최

안진봉 기자 | 입력 : 2024/10/06 [17:06]

▲ 지난 4일 제주소통협력센터에서 삼도동 평생학습집중진흥지구 원탁토론이 개최되었다.


[일간검경=안진봉 기자] (재)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은 지난 4일 제주소통협력센터에서 진흥원이 위치한 삼도동을 중심으로 평생학습집중지구 조성을 위한 원탁토론을 개최했다.

현재 사회가 당면하고 있는 여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평생교육’의 관점으로서, 평생학습집중지구는 지역의 균형적인 발전을 위해 지자체 중심으로 지역의 학습자원을 연계하여 지역의 특성에 따른 맞춤형 사업을 지원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번 토론회는 지역주민과 유관기관·단체, 관련 전문가 등 30여 명의 평생교육 주체들이 모여 평생교육을 중심으로 지역사회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아이디어를 모색하기 위해 개최됐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제주 지역 발전 및 미래세대의 성장을 위한 교육과 자원, 공간 등 지역 상황을 체계적으로 공유하기 위한 필요성이 대두됐고, 삼도동의 지역 자원과 평생학습 잠재력 도출을 위한 과제에 대해 논의 했다.

진희종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장은 “제주 지역 발전 및 지역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주민 누구나 원하는 학습을 즐길 수 있는 학습공동체 형성에 지속적인 노력을 해 나가겠다.”라며, “지역 평생학습 진흥을 위해 국가-지자체와 협력하여 평생학습집중지구를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