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강릉시, 제3차 노사민정협의회 및 성과보고회 개최

정동섭 기자 | 기사입력 2023/12/06 [07:15]

강릉시, 제3차 노사민정협의회 및 성과보고회 개최

정동섭 기자 | 입력 : 2023/12/06 [07:15]

▲ 강릉시청


[일간검경=정동섭 기자] 강릉시는 6일 오전 11시 강릉시청 2층 대회의실에서 ‘2023년 제3차 노사민정협의회 및 성과보고회’를 개최한다.

이번 회의에는 노사민정협의회 본회의, 실무협의회, 분과위원회 위원 등 50여 명이 참석하여 지난 사업추진현황을 돌아보고 협력과 상생으로 함께 성장하는 노사문화 정착을 위한 소통의 시간을 갖는다.

본회의에서는 신규위원 위촉과 일터혁신·산업안전보건 우수기업 인증서 및 인증패를 전달하고, 올해 추진된 노사민정협의회 사업 성과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며 내년도 노사민정협의회 사업의 활성화 방안에 대해 다양한 관점에서 논의할 예정이다.

협의회는 한 해 동안 산업안전보건, 노사민정 상생협력 등 총 4개 분야의 많은 사업을 통해 노사민정협의회의 홍보 활동을 강화했으며,

특히 4대 기초노동질서 준수 캠페인과 찾아가는 노동법률 무료상담을 통해 부당노동행위 근절 및 실질적인 권리 구제 방안 제시 등 다양한 사례를 통해 근로자의 권익 향상에 기여했다.

김홍규 강릉시장은 “올해 노사민정협의회를 위해 많이 노력해 주신 본회의, 실무협의회 위원 및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라며, “지역 경쟁력이 곧 국가 경쟁력인 만큼, 강릉시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특화 사업을 발굴하여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는 협의회가 되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