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울주군, 2024년 하반기 공직자 교육

김종덕 기자 | 기사입력 2024/09/20 [18:00]

울주군, 2024년 하반기 공직자 교육

김종덕 기자 | 입력 : 2024/09/20 [18:00]

▲ 울산시 울주군이 20일 군청 알프스홀에서 울주군 공직자 4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공감과 소통으로 함께 성장하는 공직문화’를 주제로 직장교육을 실시했다.


[일간검경=김종덕 기자] 울산시 울주군이 20일 군청 알프스홀에서 울주군 공직자 4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공감과 소통으로 함께 성장하는 공직문화’를 주제로 직장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강의는 상하 조직 및 수평관계에서의 공감과 소통 능력을 향상해 서로를 이해하고 존중함으로써 함께 성장하는 공직문화를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사회관계연구소 소장 이지영 강사를 초빙해 공직자가 갈등 상황에서 효과적으로 소통하는 기술에 대해 강의했다. 강의는 총 2부로 구성됐으며, 1부는 ‘갈등의 근본 원인과 조직문화’, 2부는 ‘문제적 발언과 사례분석’을 주요 내용으로 다뤘다.

이순걸 군수는 “이번 강의를 통해 직원들이 서로 공감하고 소통하는 문화를 만들어 나가길 바란다”며 “직원 간의 꾸준한 소통으로 공감대를 형성해 존중한다면 직장 내 다양한 문제를 예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울주군은 직원의 고충 상담을 위해 인사상담실을 상시 운영하고 있으며, 연중 2회(반기별)에 걸쳐 평소 거리가 멀거나 부담감으로 인해 인사 부서를 찾기 어려운 직원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인사상담실 등 다양한 시책을 시행 중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