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홍천군, 추석 명절 대비 전통시장 안전·보건 분야 합동 점검

정동섭 기자 | 기사입력 2024/09/10 [16:06]

홍천군, 추석 명절 대비 전통시장 안전·보건 분야 합동 점검

정동섭 기자 | 입력 : 2024/09/10 [16:06]

▲ 추석 명절 대비 전통시장 안전·보건 분야 합동 점검


[일간검경=정동섭 기자] 홍천군은 9월 10일 추석 명절을 앞두고 많은 이용객의 방문이 예상되는 관내 전통시장 2개소를 대상으로 안전·보건 분야에 대한 합동 점검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홍천군, 보건소, 홍천소방서,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전기안전공사, 민간 전문가 등 10여 명의 점검반을 구성해 진행했다.

세부 점검 내용은 소화 기구 설치 장소, 거리 및 유지 관리 적절성, 폭발 또는 화재 등 예방 조치, 가스차단기 작동 여부, 문어발식 콘센트 사용 여부 등이다.

홍천군은 소방, 전기, 가스, 시설물 등 안전관리 분야와 함께 방문한 업소의 위생관리 실태와 건강장해 예방 여부 등 보건위생 분야도 점검했다.

점검반은 이날 안전한 전통시장 조성을 위해 점검 결과 즉시 시정이 가능한 부분은 현장에서 조치하고, 즉시 조치하지 못한 부분이 있는 업장에 신속한 보완을 지시했다.

신영재 홍천군수는 “전통시장의 경우 점포가 밀집해 있어 화재 발생에 특히 취약하므로, 명절을 앞두고 전통시장을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화재 예방에 주력하고 있다”라며, “시민, 귀성객뿐만 아니라 홍천군을 찾아오시는 많은 관광객분께서도 안전하고 즐거운 한가위가 되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점검은 관내 전통시장인 중앙시장, 홍천시장 순으로 이뤄졌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