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순천시, 새로운 콘텐츠 PLAY 시작! 콘텐츠 페스티벌 학생 애니메이션 어워즈 개최

애니메이션을 창작하는 전국 고등·대학생 누구나 출품 가능! 단편, 쇼츠 분야 공모

최재선 기자 | 기사입력 2024/09/03 [12:04]

순천시, 새로운 콘텐츠 PLAY 시작! 콘텐츠 페스티벌 학생 애니메이션 어워즈 개최

애니메이션을 창작하는 전국 고등·대학생 누구나 출품 가능! 단편, 쇼츠 분야 공모
최재선 기자 | 입력 : 2024/09/03 [12:04]

▲ 순천시, 새로운 콘텐츠 PLAY 시작! 콘텐츠 페스티벌 학생 애니메이션 어워즈 개최


[일간검경=최재선 기자] 순천시가 '글로벌 콘텐츠 페스티벌 in 순천(부제 : 올텐가!(All Content Garden)'과 연계한 '학생 애니메이션 어워즈'를 시작한다.

올텐가 행사의 첫 포문을 여는 '학생 애니메이션 어워즈'는 자유로운 창작활동을 꿈꾸는 학생들을 위해 예비 애니메이터로서 성장의 기회를 열어 주기 위해 마련됐다.

애니메이션을 창작하는 전국 고등·대학생 및 17세부터 25세(1999년생부터 2007년생) 연령에 해당되는 개인 또는 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접수기간은 오는 10일부터 30일까지다.

시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만큼 출품부문을 ▲단편 ▲쇼츠 두 가지로 나눔과 동시에 주제에 제한을 두지 않음으로써 출품 부담을 최소화했다.

출품 신청을 희망하는 자는 올텐가 홈페이지 또는 이메일로 접수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 누리집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어워즈를 위해 시는 40작품(단편 20, 쇼츠 20)을 수상작으로 선정하고 총36,100,000만원의 상금과 상장을 수여할 계획이다.

특히 입상작을 제외한 수상작들은 올텐가 기간 동안 오천그린광장 야외 상영회를 통해 대중 앞에 상영된다.

수상작 발표는 오는 10월 16일, 올텐가 공식 누리집과 순천시 누리집을 통해 공지될 예정이다.

노관규 순천시장은 “문화산업 메카라는 비전을 세운 데에는 수도권에 가지 않더라도 학생들이 콘텐츠를 가지고 지역에서 꿈을 펼치고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판을 만들어주기 위해서다”며, “이번 어워즈를 통해 참신하고 독창적인 작품들이 많이 발굴되기를 바란다. 문화로 도시 경쟁력을 키우는 첫 신호탄과도 같은 행사에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글로벌 콘텐츠 페스티벌 in 순천(부제 :올텐가!)'은 올해 11월 1일부터 11월 3일까지 정원과 원도심 일원에서 개막식, 유명 인사 토크콘서트, 비즈니스 마켓, IP 활용 전시·팝업, 야외 상영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