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담양군, 시책 발굴 보고회 추진 … 미래지향적 정책 발굴 ‘박차’

시책 발굴 과정에서 나온 군민의 목소리를 반영, 주민이 체감하는 정책 구현

최재선 기자 | 기사입력 2024/09/03 [11:44]

담양군, 시책 발굴 보고회 추진 … 미래지향적 정책 발굴 ‘박차’

시책 발굴 과정에서 나온 군민의 목소리를 반영, 주민이 체감하는 정책 구현
최재선 기자 | 입력 : 2024/09/03 [11:44]

▲ 담양군, 시책 발굴 보고회


[일간검경=최재선 기자] 담양군은 지난 8월 30일과 9월 2일, 군청 송강정실에서 ‘2025년도 시책 발굴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담양군이 내년도에 추진할 주요 시책을 발굴해 담양군이 직면한 다양한 도전과제를 해결하고, 군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전략적 접근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보고회에는 이병노 군수를 비롯한 각 부서장과 공무원들이 참석해 부서별로 발굴한 새로운 시책들을 발표하고 토론했다.

보고회에서는 부자농촌 구현, 담양형 향촌복지 실현, 문화 및 관광산업 진흥, 지역경제 활성화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군민의 실질적인 삶의 질을 높일 방안들을 모색했다.

이병노 군수는 “이번 보고회를 통해 제안된 시책들이 담양군의 미래를 더욱 밝게 만드는 중요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제안된 시책들이 군민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담양군은 이번 보고회를 통해 도출된 시책들을 바탕으로 2025년도 예산을 편성하고, 과제들을 선정해 단계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시책 발굴 과정에서 나온 군민의 목소리를 반영,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정책을 구현할 방침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