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부여군 2024년 구룡면 주민자치회 경로 효 잔치 성황리 개최

김경칠 기자 | 기사입력 2024/09/03 [09:38]

부여군 2024년 구룡면 주민자치회 경로 효 잔치 성황리 개최

김경칠 기자 | 입력 : 2024/09/03 [09:38]

▲ 구룡면 주민자치회 경로 효 잔치


[일간검경=김경칠 기자] 부여군 구룡면 주민자치회가 주관한 '2024년 구룡면 주민자치회 경로 효 잔치'가 지난달 31일 용강중학교 실내체육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구룡면에 거주하는 80세 이상 어르신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박정현 부여군수, 김영춘 부여군의회의장, 박수현 국회의원도 참석하여 어르신들에게 축하와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박정현 군수는 축사를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행사는 구룡면 주민자치 동아리의 다양한 공연으로 풍성하게 꾸며졌는데, 난타 공연을 시작으로 건강 체조와 풍물 공연이 이어져 어르신들에게 큰 웃음과 감동을 선사했다.

김영훈 회장은 "이번 경로 효 잔치를 통해 오늘의 대한민국과 우리를 있게 한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잠시나마 일상의 고단함을 잊고 즐거운 시간 보내시기를 바란다."라고 전하며 "앞으로도 공동체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해서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탄소중립 실천 운동의 하나로 군청 환경과의 지원을 받아 일회용품 없이 다회용기를 사용하여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부여군에서는 올해 사업 결과를 바탕으로 예산을 확보하여 일상에서의 범군민 탄소중립 실천 운동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