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부산 동구청과 부산동부경찰서,'동구로 달빛 안심길 조성 및 재정비 사업'업무협약 체결

박준은 기자 | 기사입력 2024/08/30 [15:23]

부산 동구청과 부산동부경찰서,'동구로 달빛 안심길 조성 및 재정비 사업'업무협약 체결

박준은 기자 | 입력 : 2024/08/30 [15:23]

▲ 동구로 달빛 안심길 조성 및 재정비 사업'업무협약 체결


[일간검경=박준은 기자] 부산 동구청과 부산동부경찰서는 '동구로 달빛 안심길 조성 및 재정비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2024년 8월 30일 동구청 2층 소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지역 주민들의 안전한 보행 환경 조성과 범죄 예방을 목표로 진행되는 달빛 안심길 사업의 일환으로, 동구 내 주요 보행로에 대한 조명 설치 및 보강, 여성친화도시조성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김진홍 구청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주민들이 더욱 안전하고 안심할 수 있는 생활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부산동부경찰서와의 협력을 통해 범죄 예방과 안전한 동구 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또한, 김경수 부산동부경찰서장은 “동구청과 긴밀히 협력하여 주민들의 불안 요소를 해소하고, 안전한 생활환경을 조성하는 데 경찰의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동구청과 부산동부경찰서는 ‘동구로 달빛 안심길 조성 및 재정비사업’을 보다 체계적으로 추진하고, 여성ž아동 및 안전취약계층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안전한 환경을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이번 사업은 동구라미 서포터즈단과 동구청 그리고 동부경찰서가 함께 참여하는 민ž관ž경 합동 모니터링을 통해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한 맞춤형 설계로 진행되며, 올해 말까지 주요 구간에서 조성 작업이 완료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