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홍성군, 군민과 함께 만드는 '탄소중립·녹색성장 기본계획'

의견 수렴을 위한 주민공청회 개최

김경칠 기자 | 기사입력 2024/08/30 [06:14]

홍성군, 군민과 함께 만드는 '탄소중립·녹색성장 기본계획'

의견 수렴을 위한 주민공청회 개최
김경칠 기자 | 입력 : 2024/08/30 [06:14]

▲ 홍성군, 군민과 함께 만드는 '탄소중립·녹색성장 기본계획'


[일간검경=김경칠 기자] 홍성군이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장기 로드맵 수립을 위해 29일 홍성군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탄소중립·녹색성장 기본계획(안)’ 주민공청회를 개최하고 군민과 전문가의 의견을 적극 수렴했다.

탄소중립·녹색성장 기본계획은 2030년까지 2018년 대비 온실가스 40% 감축, 나아가 2050년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종합적인 전략을 담고 있다. 특히 홍성군은 법적 필수 절차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군민 참여형 계획 수립을 위해 주민공청회를 마련했다.

공청회에는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 위원들을 비롯해 지역주민, 관련 부서 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그동안 준비한 계획안에 대한 상세한 발표와 함께 참석자들의 다양한 의견 청취 및 질의응답 시간이 이어졌다.

또한 공청회 2부에서는 제3차 환경계획(안)에 대한 설명회도 함께 진행하며 급변하는 사회 환경과 지역 특성을 반영한 환경 정책의 방향성을 제시하고, 이에 대한 군민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을 가졌다.

홍성군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 위원장 이용록 군수는 “기후위기 대응은 정부와 지자체뿐만 아니라 군민 모두가 함께 고민하고 실천해야 할 공동의 과제”라며“이번 기본계획의 수립과 향후 시행 과정에 군민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