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정읍 단풍미인씨름단, 칠보초등학교에서 재능 나눔

김태석 기자 | 기사입력 2024/08/29 [09:45]

정읍 단풍미인씨름단, 칠보초등학교에서 재능 나눔

김태석 기자 | 입력 : 2024/08/29 [09:45]

▲ 정읍 단풍미인씨름단, 칠보초등학교에서 재능 나눔


[일간검경=김태석 기자] 정읍시청 직장운동경기부 단풍미인씨름단은 지난 28일 칠보초등학교(교장 임은아)에서 학생들을 대상으로 씨름 기술 재능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씨름의 전통을 이어가고, 학교 체육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씨름단 선수 10명이 전원 참여해 학생들에게 씨름의 기본 이론을 가르치고, 기술 시범을 선보였다.

또한 씨름 용품인 샅바를 증정하고, 학생들을 위한 음료도 준비해 행사의 즐거움을 더했다.

임은아 교장은 “지역 씨름 인재 양성의 중심인 칠보초에서 재능나눔 행사를 추진해 매우 기쁘다”며 “학생들이 이번 기회를 통해 더욱 발전된 씨름 기술을 습득할 수 있게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학수 시장은 “유네스코 세계인류무형유산인 씨름을 학생들에게 알릴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단풍미인씨름단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했다.

한편, 단풍미인씨름단은 지난 12일부터 17일까지 열린 민속씨름 삼척장사 씨름대회에서 금강급 정석진 선수가 준우승을 차지하는 등 뛰어난 성적을 거두며 상승세를 타고 있다.

현재 씨름단은 9월 12일부터 18일까지 경남 고성군에서 열리는 추석장사 씨름대회에서의 우수한 성과를 목표로 훈련에 매진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