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대구시 달서구, 2023년 청소년어울림마당 '고3문화축제' 개최

김영철 기자 | 기사입력 2023/12/04 [10:52]

대구시 달서구, 2023년 청소년어울림마당 '고3문화축제' 개최

김영철 기자 | 입력 : 2023/12/04 [10:52]

▲ 달서구 고3문화 축제


[일간검경=김영철 기자] 대구시 달서구은 12월 1일 계명문화대학교 실내체육관에서 대학수학능력 시험을 위해 쉼 없이 달려온 고3 수험생을 위해‘달서구 고3문화 축제’를 개최했다.

지역 5개 고등학교(경원고, 대진고, 성서고, 영남고, 원화여고) 3학년 학생 1,300여 명이 참여한 이번 문화축제는 고3 수험생들을 위로하고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청소년들이 마음껏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문화공연과 프로그램, 이벤트 등을 준비했다.

식전공연으로 계명문화대학교 태권도 시범 및 달서구 전국 청소년 끼·흥 경연대회 수상자의 색소폰 연주가 마련됐다. 본 행사인 학교별 장기자랑과 레크리에이션은 그동안 쌓였던 스트레스를 훌훌 털어버릴 만큼 축제의 장을 더욱 뜨겁게 달궜다. 깜짝 방문한 부모님의 편지 낭독은 모두의 눈시울을 붉히게 하는 감동을 선사하기도 했다. 마지막 한국음악앙상블 “흥”의 퓨전국악 공연으로 고3 문화축제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축제에 참여한 청소년은 “이번 축제로 그동안 힘들었던 수험생활을 잊고, 친구들과 신나게 즐길 수 있어 좋았다” 며 소감을 밝혔다.

이태훈 구청장은 “이번 고3축제를 통해 수험생들에 재충전과 힐링의 시간이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 사회에 나가서도 항상 열정을 가지며 미래를 향해 나아가길 응원한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