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2024 예산맥주 페스티벌, "환영해유" 캠페인으로 축제 열기에 불지펴

바가지 NO, 친절한 예산 - 환영해유 동참으로 주변까지 축제 확산

김경칠 기자 | 기사입력 2024/08/27 [12:25]

2024 예산맥주 페스티벌, "환영해유" 캠페인으로 축제 열기에 불지펴

바가지 NO, 친절한 예산 - 환영해유 동참으로 주변까지 축제 확산
김경칠 기자 | 입력 : 2024/08/27 [12:25]

▲ 예산맥주 페스티벌 “환영해유” 캠페인 사진촬영


[일간검경=김경칠 기자] 예산군은 지난 26일 예산시장 일원에서 2024 예산맥주 페스티벌 개최를 위해 바가지요금 근절 및 가격안정을 위한 시장주변 동참희망 상가 50여곳 점주들과 함께 “환영해유”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환영해유” 캠페인은 시장주변 인근 지역상인을 비롯해 대한숙박업중앙회 예산군지부, 예산군개발위원회, 예산군자율방범대, 예산군 모범운전자회 등 다수의 유관 단체까지 참여해 우리군 대표축제인 맥주 축제에 많은 손님들이 방문시 보다 친절하고 보다 가격도 할인해 공동체 정신을 강조하고자 추진하게 됐다.

주요 테마로는 맥주축제를 즐기러 온 방문객들에게 △ 바가지 요금 없는 축제 △친절하고 청결한 축제 △ 다시 찾고 싶은 예산이라는 캠페인으로 범군민 동참으로 진행됐다.

특히, 예산시장 일원에서 운영되는 20여 개의 식당 및 카페의 상인들은 축제기간인 8월 30일 ~ 9월 1일간 3일간 음식, 주류, 커피 등 일부 가격을 할인하는 좋은 취지의 이벤트에 적극 참여했으며, 방문객들은 행사장에 많은 인파가 몰려 헛걸음되지 않도록 주변까지 확산시켜 방문객들에게 “환영해유” 현수막이 보이는 가게를 찾아가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사전협의 및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

본 캠페인에 참여한 국밥집 대표는 “모두가 즐거운 마음으로 우리 축제장에 오신만큼 모두가 이번 기회에 좀 더 친절하고 바가지 요금없이 밝은 웃음으로 맞이한다면 예산에 대한 추억이 오래 기억되어 재방문을 하시도록 열심히 환영해유 캠페인에 최선을 다하겠다.” 말했다.

최재구 예산군수는 “지난해 엄청난 인기를 실감해 준 예산맥주 페스티벌이 제2회를 맞이해 3배이상 커진 축제장과 더 풍성한 먹거리를 준비했는데, 이번에도 많은 군민들께서 흔쾌히 환영해유 캠페인에 동참해 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립니다.”며 “이번 축제를 계기로 예산군민 모두가 나보다는 남을 따뜻하게 맞이해 주시는데 합심을 해 주고을 계셔서 매우 뿌듯하고, 올 해에도 예산맥주 페스티벌이 대박 성공을 통해 시장이외에 원도심 주변까지 더욱 활성화되는 전국 축제의 롤모델이 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제2회 예산맥주 페스티벌는 오는 8월 30부터 9월 1일까지 3일간 예산시장 및 원도심일원에서 지난해 24만명을 넘어 약 30만명의 방문객을 맞이할 준비를 마쳤으며, 3배 더 커진 축제장과 통닭로드 등 풍성한 먹거리와 지역농산물을 활용한 지역맥주 6종을선보일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