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2024 거창한마당대축제 착수보고회 개최

함께하는 축제, 성공적인 축제를 위한 다양한 방안 논의

민지안 기자 | 기사입력 2024/08/27 [12:23]

2024 거창한마당대축제 착수보고회 개최

함께하는 축제, 성공적인 축제를 위한 다양한 방안 논의
민지안 기자 | 입력 : 2024/08/27 [12:23]

▲ 2024 거창한마당대축제 착수보고회 개최


[일간검경=민지안 기자] (재)거창문화재단은 지난 26일 거창군청 상황실에서 ‘2024 거창한마당대축제 운영 대행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착수보고회에는 구인모 거창군수, 관련 부서장, 기관·단체장, 담당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 거창한마당대축제’의 개요와 그간 추진 사항을 보고하고, 축제 기반시설 구성 및 축제 준비 계획을 점검하며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의견을 나누었다.
‘2024 거창한마당대축제’는 오는 9월 26일부터 29일까지 4일간 거창스포츠파크 및 거창읍 일원에서 펼쳐진다.

거리퍼레이드를 시작으로 아림예술제, 군민체육대회, 녹색곳간거창 농산물대축제, 평생학습축제 등 4개의 주요 행사와 전국거창향우연합회 한마음체육대회, 다문화가정축제, 창포원 자전거 투어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로 이루어질 계획이다.

재단 자체 부대행사로는 키즈랜드 페스티벌, 거창한 야시장 확대 운영, 다양한 프로그램과 볼거리를 제공하여 군민뿐만 아니라 방문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올해도 푸드트럭 페스티벌과 청년존을 연계하여 거창 청년단체에서 참여형 프로그램과거창 막걸리를 칵테일 등 젊은 층의 입맛에 맞춘 다양한 먹거리를 판매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는 시너지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특히 거창시외버스터미널 앞 위천천 일대에서 수상멀티미디어쇼가 올해 새롭게 개최되어 플라이보드쇼와 DJ 공연, 레이저와 각종 조명을 활용한 다채로운 연출로 축제의 풍성함을 더할 계획이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많은 행사가 4일동안 진행됨에 따라 축제장 내 안전사고 및 교통문제에 대해 더욱 각별히 신경써 주길 바라며, 이번 축제가 지역 주민들의 화합을 도모하고, 군민뿐만 아니라 관광객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성공적인 축제를 위해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