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부산 서구, 2024년 주민자치회 마을의제 추진 중간 보고회 개최

박준은 기자 | 기사입력 2024/08/26 [16:43]

부산 서구, 2024년 주민자치회 마을의제 추진 중간 보고회 개최

박준은 기자 | 입력 : 2024/08/26 [16:43]

▲ 부산 서구, 2024년 주민자치회 마을의제 추진 중간 보고회 개최


[일간검경=박준은 기자] 부산 서구는 8월 22일, 13개 동 주민자치 위원회와 함께 ‘2024년 주민자치 마을의제 추진 중간 보고회’를 개최했다.

주민자치 마을의제 추진 중간 보고회는 부산시 주민자치회 운영 역점사업의 하나로 지역사회 주민자치 과제를 발굴하고 지역자원과 연계하여 운영 과정의 주민 참여도 제고를 위해 개최되었다.

이번 보고회는 권역별 권역장인 4개동(동대신3동, 서대신1동, 초장동, 암남동)에서 발표하며 서로의 성과를 공유하고 벤치마킹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또한, (사)마을 송문식 이사장님의 '함께 만드는 변화, 주민자치'라는 강연 주제로 주민자치 위원의 역할, 마을 거점공간 활용 및 마을 특화사업 내용을 바탕으로 하반기 주민자치회 활동에 적극 반영하여 더 나은 주민자치회 만들기에 힘쓸 예정이다.

특히, 공한수 서구청장은 “우리 구가 주민자치회 선도 도시로서 전국적인 명성을 드높일 수 있었던 토대는 주민자치, 학습공동체, 지역 활성화, 주민자치 위원 의지 등이 연계되는 선순환 구조가 조성된 것이 가장 큰 성공 요인이라고 밝히며, 주민자치 의식과 자치 역량을 바탕으로 구민 여러분과 늘 가까이에서 호흡하며 더 살기 좋은 도시 서구로 가꾸어 나가는 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