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과천 지역 기업 위세아이텍, 취약계층 아동 위해 1천만 원 기부…“지역 사회와 함께 성장할 것”

지난 6월 과천 지정타 입주, 지역 취약계층 아동 위해 1천만 원 기부

배성열 기자 | 기사입력 2024/08/26 [13:29]

과천 지역 기업 위세아이텍, 취약계층 아동 위해 1천만 원 기부…“지역 사회와 함께 성장할 것”

지난 6월 과천 지정타 입주, 지역 취약계층 아동 위해 1천만 원 기부
배성열 기자 | 입력 : 2024/08/26 [13:29]

▲ 과천 지역 기업 위세아이텍, 취약계층 아동 위해 1천만 원 기부


[일간검경=배성열 기자] 과천시는 26일, 인공지능(AI)·빅데이터 전문기업 (주)위세아이텍에서 임직원 바자회를 통해 마련한 수익금 1천만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시청에서 열린 기부금 전달식에는 신계용 과천시장, 김다산 위세아이텍 대표이사, 최주희 굿네이버스 경기중부지부장 등이 참석했다.

위세아이텍은 올해 6월, 과천지식정보타운 과천펜타원으로 사옥을 확장 이전했으며, 이를 기념하기 위해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기부한 물품을 판매하는 사내 바자회를 개최했다.

해당 바자회로 모인 1백여만 원의 판매 수익금에 회사측에서 9백여만 원을 보태 1천만 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전달받은 기부금은 굿네이버스 경기중부지부를 통해 과천 지역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교육 관련 교구, 학원비, 주거 개선비 등에 사용된다.

김다산 위세아이텍 대표이사는 “전달된 기부금이 어려운 환경에 있는 아이들에게 작게나마 희망이 됐으면 좋겠다”라면서 “위세아이텍은 과천의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상생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계속해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에 신계용 시장은 “과천시 입주를 기념하여 이렇게 의미있는 선행을 해주신 데에 대해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전달해 주신 기부금이 꼭 필요한 곳에 쓰일 수 있도록 하겠다. 과천시도 지역 기업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