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보은군, 지역먹거리계획 포럼 개최

김영천 기자 | 기사입력 2024/08/23 [14:42]

보은군, 지역먹거리계획 포럼 개최

김영천 기자 | 입력 : 2024/08/23 [14:42]

▲ 보은군, 지역먹거리계획 포럼 개최


[일간검경=김영천 기자] 보은군은 23일 보은문화원에서 지역 내 먹거리순환체계에 대한 지역민의 참여와 공감대 형성을 위한 ‘보은군 지역먹거리계획 포럼’을 개최했다.

지역먹거리계획은 지역에서 생산한 농산물을 지역 내에서 순환·소비함으로써 신선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보장하고 지속 가능한 먹거리 체계를 구축하여 직매장, 공공 급식, 취약계층 지원 등으로 로컬푸드의 범위를 확대해 농업인의 소득 증대와 소비자의 먹거리 복지 및 안전성 제고 등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정책이다.

이번 포럼에는 최재형 군수와 보은군의회 최부림 의원을 비롯해 먹거리보장위원회, 로컬푸드 생산농가, 학교급식 담당자 등 45명이 참석했으며 △보은군 먹거리계획 추진 현황 소개 △김종안 대표이사(지역농업네트워크)의 ‘지역먹거리의 의의와 과제’에 대한 강의 △청양·의성군의 우수사례 발표순으로 진행됐다.

포럼에 참가한 교육지원청 관계자들과 로컬푸드 생산 농가는 지역 내 먹거리 문제를 인식하고 정책의 필요성에 대해 함께 공감했으며 보은군과 비슷한 인구구조와 농산물 판매에 대한 고민을 가졌던 청양군과 의성군의 우수사례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최재형 군수는 “지역먹거리계획은 지역 내 먹거리 순환 체계를 통해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의 보편적 가치실현 및 생산자와 소비자 모두가 행복한 정책으로 민관 협업이 기반이 되어야 한다”며 “포럼이 지역민의 참여와 공감대 형성으로 이어져 향후 지역 먹거리 정책 제안 등 소통의 장이 마련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