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울진교육지원청, 행복 활짝 피어나는 에듀힐링 휴 캠프 운영

황경호 기자 | 기사입력 2023/12/03 [10:49]

울진교육지원청, 행복 활짝 피어나는 에듀힐링 휴 캠프 운영

황경호 기자 | 입력 : 2023/12/03 [10:49]

▲ 울진교육지원청, 행복 활짝 피어나는 에듀힐링 휴 캠프 운영


[일간검경=황경호 기자] 경상북도울진교육지원청은 12월 1일부터 12월 2일까지 초·중등 교사를 대상으로 숲과 함께하는 힐링 프로그램을 통해 자연 속에서 몸과 마음의 정서적 치유 경험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캠프는 교육 활동 침해, 직무 스트레스 등으로부터 심리적 회복이 필요한 교원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1박 2일 일정으로 금강송에코리움에서 1·2부로 개최됐는데 초·중등 및 특수 교사 33명이 참여했다.

1부는 피아노(문찬송), 바이올린(성정인), 첼로(최윤희) 등으로 구성된 ‘라파트리오’가 출연하여 여러 명곡 연주로 마음의 안정과 힐링의 시간을 선사했다. 2부는 자연과 교감을 통해 회복탄려성을 증진하기 위한 차훈 명상과 숲 테라피를 운영했다.

경상북도울진교육지원청은 이번 교원 치유 프로그램을 통해 교사들의 직무 소진을 예방하고, 새로운 에너지를 충전함으로써 회복탄력성과 교육력 향상에 큰 도움을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경상북도울진교육지원청 황석수 교육장은“이번 에듀힐링 휴 캠프가 교사들이 지친 일상에서 벗어나 정서적 안정과 건강을 회복하고, 행복한 삶을 위한 디딤돌이 되기를 바라면서 앞으로 이런 프로그램을 더 많이 운영하여 행복이 더 많이 활짝 피어나도록 하겠다.”라고 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