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의정부시, 의정부성모병원 김희철 행정부원장에 감사패 수여

배성열 기자 | 기사입력 2024/08/22 [09:56]

의정부시, 의정부성모병원 김희철 행정부원장에 감사패 수여

배성열 기자 | 입력 : 2024/08/22 [09:56]

▲ 김동근 시장이 8월 21일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에서 퇴임하는 김희철 행정부원장에게 감사패를 수여한 뒤 함께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일간검경=배성열 기자] 의정부시는 8월 21일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에서 퇴임하는 김희철 행정부원장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

김희철 행정부원장(세례명 요셉)은 천주교 서울대교구 소속 신부로서, 2019년 6월 의정부성모병원 행정부원장으로 취임했다.

그는 평소 환자와 보호자의 입장에서 ‘사랑의 실천’을 몸소 실현하기 위해 노력했으며, 경기북부 구호물품 기부, 소방구급대원 대상의 ‘생명의 봉사자상’을 신설하는 등 사회공헌활동도 적극적으로 추진했다.

또한 국가적 위기인 코로나19에 대응해 선별진료소를 운영하는 등 감염 예방 조치를 강화하고, 이후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한 감염병관리센터 증축 추진에 기여했다. 아울러 올 2월부터 현재까지 장기화된 의료공백에 대응해 전문의 추가 고용, 전담간호사 활용 등 병원 비상경영체계를 가동하는 데 힘을 쏟았다.

김동근 시장은 “김희철 행정부원장님의 재임기간 동안 국가적 보건의료 위기사태가 두 번이나 발생했지만 뛰어난 지도력과 현명한 경영방침으로 의정부성모병원이 경기북부 필수의료의 중심부 역할을 할 수 있었다”며, “‘내 삶을 바꾸는 의정부시’가 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 주심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