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진주시, 경남진주강소특구 기업지원자문단 자문위원 20명 위촉

진주강소특구 기업 성장지원을 위한 전문가 자문단 구축

민지안 기자 | 기사입력 2024/08/21 [14:46]

진주시, 경남진주강소특구 기업지원자문단 자문위원 20명 위촉

진주강소특구 기업 성장지원을 위한 전문가 자문단 구축
민지안 기자 | 입력 : 2024/08/21 [14:46]

▲ 진주시, 경남진주강소특구 기업지원자문단 자문위원 20명 위촉


[일간검경=민지안 기자] 진주시와 경남진주강소특구지원센터는 21일 아시아레이크사이드호텔에서 경남진주강소특구 기업지원자문단 위촉식을 가졌다.

이번에 위촉된 자문위원들은 특구 및 지역의 기업들이 겪는 항공·ICT·기계·경영·회계·법률 등 다양한 애로사항에 전문적인 지원이 가능한 해당 분야의 권위자 총 20명으로 구성되었다.

앞으로 경남진주강소특구 기업지원자문단은 기업 성장을 견인하여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 경남진주강소특구의 발전에 대한 정책을 발굴·제시하는 등 싱크탱크 역할을 담당할 예정이다.

이날 위촉식에는 조규일 진주시장을 비롯해 강소특구 관계자와 경남진주강소특구 기업지원자문위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위촉장 수여식을 갖고 경남진주강소특구의 발전 방향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전문 분야에 따라 애정과 관심으로 자문에 응해주시길 바라며, 경남진주강소특구의 활성화뿐만 아니라 진주시가 글로벌 우주항공도시로 나아갈 수 있도록 든든한 조력자로서 활약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경남진주강소특구는 2019년 지정된 이후 현재까지 36건의 연구소기업 설립과 83건의 기술이전 등 목표 대비 우수한 실적을 보여주고 있으며, 향후 글로벌 우주항공기업 유치 및 우주항공산업 분야 창업과 성장을 집중 지원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