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지암 스키강습 전문업체 '슬로프스쿨' 조준선 대표를 만나다!어느 스키장을 방문하셔도 이용하실 수 있도록 스키강습의 브랜드화를 꿈꾸고 있는 국내최초 스키강습 브랜딩 업체
[일간검경=김대현 기자] ◇ 슬로프스쿨 조준선대표 인터뷰 Q 슬로프스쿨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십니까. 어린이 스키, 스노보드 강습 전문 업체 슬로프스쿨 대표 조준선입니다. 슬로프스쿨은 현재 곤지암점, 비발디파크점, 웰리힐리파크점 3개의 지점을 운영 중이며, 대한민국 어느 스키장을 방문하셔도 슬로프스쿨을 이용하실 수 있도록 스키 강습의 브랜드화를 꿈꾸고 있는 국내 최초 스키 강습 브랜딩 업체입니다. Q 슬로프스쿨를 설립하시게 된 동기와 사유는 무엇일까요? A 저는 2006년 지산 동호회 연합을 통하여 처음 강습을 시작했습니다. 강습을 진행하면서 저는 저만의 강습 노하우와 경험, 그리고 그에 걸맞은 강습 실력을 갖추게 됐습니다. 저에게 강습 받는 모든 회원분께는 올바르고 정확한 기술들을 교육해 드리고 이러한 교육을 바탕으로 회원님들이 더 안전한 겨울스포츠를 즐기실 수 있도록 지도해왔습니다. 하지만 무분별하고 전문성 없는 강습 시장으로 인해 여러 회원님이 올바르지 않은 장비 착용법을 배우고, 잘못된 기술들을 알게 되는 모습에 저는 매우 안타까운 마음이 들었습니다. 그렇기에 정확하고 좀 더 체계적인 강습 시장을 선도해야겠다는 마음으로 슬로프스쿨을 설립하게 됐습니다. Q 슬로프스쿨 운영 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점은 무엇일까요? A 가장 중요한 건 안전입니다. 소속 강사 선생님의 질 높은 강의와 실력 및 고객 응대, 깔끔한 유니폼, 회원님들에게 맞는 눈높이와 강습법 등을 포함한 모든 것들이 중요하지만, 단연코 그 어떤 상황에서도 회원님들의 안전이 가장 중요하다는 마음으로 강습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는 저를 포함한 슬로프스쿨의 모든 코치진에게 가장 집중적으로 교육하고 있는 슬로프스쿨의 강습 이념입니다.
Q 슬로프스쿨의 특장점으로는 무엇이 있을까요? A 첫 번째는 무료 장비 픽업 서비스입니다. 타 강습 업체와는 다르게 슬로프스쿨에서는 오로지 회원님들의 편의를 위해 담당 선생님들이 회원님들의 강습 진행 장비를 스키장까지 직접 가져간 후에 장비 착용 안내 후 강습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안전한 스키 강습의 시작은 올바른 장비 착용입니다. 장비 상태가 파손이나 훼손은 없는지, 또 장비의 질이 너무 낮진 않은지, 이러한 세밀한 부분부터 선생님들이 직접 확인하신 후 강습을 진행하는 것이 회원님들의 강습 시 부상위험도를 줄이는 포인트라고 생각합니다. 두 번째는 고화질 사진 촬영 서비스입니다. 마찬가지로 일반적인 스키 강습 시에는 담당 선생님이 강습 진행 시에 핸드폰 카메라를 이용해 사진을 촬영해서 회원님들께 드리는 것이 일반적인 서비스입니다. 다만 이 경우 수업 중이기에 사진의 질이 낮아지거나 혹은 빠른 속도에서는 정확한 사진 촬영 자체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에서 저희 슬로프스쿨은 담당 선생님뿐만 아니라 전문 사진 기사 선생님을 채용하여, 스키 강습을 받으시면서도 수강생들에게 추억으로 남을 고화질의 사진을 촬영하여 함께 발송해 드리고 있습니다. 마지막 장점은 단순히 사진 촬영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네이버 밴드를 통한 강습 진도 안내 서비스입니다.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네이버 밴드 플랫폼을 통하여 아이들의 수업이 오늘 어디까지 진행됐는지, 혹은 다음 수업은 어떤 것을 배워야 하는지, 담당 선생님이 변경될 때도, 시간이 지난 후에 슬로프스쿨을 다시 찾아주셔도 강습 진도표 서비스를 이용하여 강습 연계가 가능하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아이들이 스키 타는 영상과 사진을 함께 담당 선생님이 밴드에 업로드를 진행해서 단순히 한번 수업을 배우고 아이의 스키 실력이 멈추는 것이 아닌 수업이 계속 이어지는 수업의 연장성이 슬로프스쿨만의 장점입니다.
Q 슬로프스쿨 설립 후 가장 보람 깊었거나 기억에 남는 경험이 있으시다면? A 가장 기억에 남는 아이가 있습니다. 성격이 매우 소심하고 겁이 많아 스키 부츠를 처음 신을 때부터 울상 짓던 아이였습니다. 그렇기에 그 아이는 다른 아이보다 더 섬세하게, 더 안전하게, 더 용기를 북돋아 주는 것처럼 아주 작은 것들부터 차근차근 시작해야 하는 아이였습니다. 그런 아이가 저와 함께 초급자 슬로프를 올라가고 또 중급자 슬로프를 도전하게 되고 이제는 상급자 슬로프에서도 저에게 조금 더 빨리 달려가자며 무섭지 않다고 말합니다. 그렇게 단순히 스키를 즐겼던 아이가 목표를 가지고 열심히 연습한 후 원하는 자격증을 취득했을 때 눈물을 보이며 누구보다 행복해하던 아이가 기억에 남습니다. 단순히 스키 선생님과 학생의 관계를 뛰어넘어, 때론 서로를 의지하고 때로는 서로에게 가장 소중한 스키어가 되고, 이젠 겨울에만 만나는 사이가 아닌 진정한 교우 관계가 되는 모습이 제가 스키 강습을 계속하게 되는 원동력인 것 같습니다. Q 앞으로의 목표 및 전망에 대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A 슬로프스쿨은 곤지암점을 시작으로 가장 작은 스키장에서 미비하게 시작했으나, 스키 강습의 브랜드화라는 꿈만큼은 누구보다도 큰 목표를 가진 업체입니다. 매년 슬로프스쿨을 찾아주시는 회원님들이 늘어나고, 그로 인해 또 하나의 지점이 생겨나는 모습을 보면 제가 가진 브랜드화라는 꿈이 정말 머지않았다고 생각하게 됩니다. 이러한 목표에 걸맞게 회원님들께 항상 더 나은 서비스, 더 올바른 교육을 신조로 최선을 다하여 보답해 드리는 것이 회원님들께 약속드리는 슬로프스쿨의 목표라고 생각합니다. Q 독자분들께 하실 말씀이 있으시다면? A 슬로프스쿨은 학교에서와 같은 슬로프 위에서의 교육이라는 슬로건으로 강사들의 끊임없는 노력과 발전을 통한 대회원 서비스 강화를 구현하여 좀 더 체계적으로 본인에게 맞는 맞춤형 강습을 제공하겠습니다. 회원님과 슬로프스쿨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레저 활동을 창출해 나갈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슬로프스쿨의 어린이스키강습 한눈에 보기!
<저작권자 ⓒ 일간검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