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여주시, 신해2리 동남아파트와 찾아가는 아파트 주민 간담회 개최

배성열 기자 | 기사입력 2024/08/19 [13:33]

여주시, 신해2리 동남아파트와 찾아가는 아파트 주민 간담회 개최

배성열 기자 | 입력 : 2024/08/19 [13:33]

▲ “여주시, 신해2리 동남아파트와 찾아가는 아파트 주민 간담회 개최”


[일간검경=배성열 기자] 여주시는 지난 8월 16일 가남읍 신해3리 동남아파트 관리사무실 2층회의실에서 동남아파트 권종덕 이장 및 입주민, 관계 공무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첫 번째 2024년 찾아가는 아파트 주민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자연마을에 비해 만남이 많지 않았던 아파트를 직접 찾아가 입주민들의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가남읍 신해3리에 위치한 동남아파트 4개동, 480세대로 이루어져 있는 1997년에 준공된 아파트 단지이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시정 안내·홍보사항으로 ‘친절로 다함께 더 행복한 여주 만들기’ 시책, 여주시 택시호출 통합콜 실시, 어르신(70세이상) 시내버스 무상교통 지원사업, 여주시정소식지 ‘여주 사람을 품다’ 신청, 여주시민 대상 울릉도․독도 여객선 할인, 여주시 출향인사를 찾습니다, 여주시정소식 ‘문자알림서비스’ 신청 방법, ‘여주시정 공식밴드’ 가입, 여주 똑버스(DRT) 운행개시, 여주 현암둔치 물놀이장 시범운영, 여주시 시민안전보험 안내 등 다양한 시정 소식을 전달했다.

이날 간담회 참석자들은 ▲단지 내 도로포장 건의 ▲아파트 진입로 시유지 매입 관리 건의 ▲체력단력실 바닥 개선공사 및 냉·난방기 설치 요청 ▲동남아파트 소재에 거주하는 초중교 학생들의 아침 통학불편 문제 해결 요청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

이충우 시장은 “현장에 가서 직접 눈으로 보고 의견을 청취하여 해결하려고 노력하는것이 시민을 행복하게 만드는 길이라 생각한다. 오늘 주신 의견에 대해서는 다시 한번 검토하여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