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상주시, 대구 군부대 이전 사업 지역 주민과 소통

상주시, 군부대 이전 후보지 지역 주민 설명회 개최

황경호 기자 | 기사입력 2024/08/16 [07:29]

상주시, 대구 군부대 이전 사업 지역 주민과 소통

상주시, 군부대 이전 후보지 지역 주민 설명회 개최
황경호 기자 | 입력 : 2024/08/16 [07:29]

▲ 상주시, 대구 군부대 이전 사업 지역 주민과 소통


[일간검경=황경호 기자] 상주시는 지난 12일과 13일 양일간 대구 군부대 이전사업 주민 설명회를 가졌다.

설명회는 훈련장을 포함한 군부대 이전 후보지인 외서면, 남원동, 화서면 주민을 대상으로 우선 실시 하였다.

설명회의 주된 내용은 △그간의 군부대 이전사업 추진 경과 △국방부가 요구한 (가칭)무열 과학화 종합훈련장 현황과 후보지 위치 △향후 평가 진행 절차 등이며, 그 외에도 이전 대상 부대, 부대 이전 후보지 현황, 기대효과 등도 함께 설명하였다.

이후 훈련장 구축 제원과 세부 현황, 이전 시기, 지역 발전 대책 등에 대한 질의응답이 오갔다.

이날 직접 설명에 나선 강영석 상주시장은 “앞으로 진행 상황을 지역 주민과 지속적으로 공유하고 주민 의견을 수렴하여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상주시의 군부대 이전 후부지는 연원동과 외서면 봉강리 일부 지역이며, 민군상생복합타운은 상주도심과 연접한 연원동 낙양동 일대이다. (가칭)무열 과학화 종합훈련장 후보지는 외서면과 화서면 일원이다.

향후 5개 자치단체 후보지에 대해 국방부가 임무수행 가능성과 정주환경을 평가 후 복수의 예비후보지를 9월에 대구시로 통보하면 대구시가 주민 수용성과 사업성을 평가해서 최종 후보지를 선정하게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