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천안시, 제 5기 주거복지위원회 13명 위촉

주거복지종합지원센터 운영 등 주거복지 향상 방안 논의

김경칠 기자 | 기사입력 2024/08/13 [15:02]

천안시, 제 5기 주거복지위원회 13명 위촉

주거복지종합지원센터 운영 등 주거복지 향상 방안 논의
김경칠 기자 | 입력 : 2024/08/13 [15:02]

▲ 천안시는 13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제5기 천안시 주거복지위원회’ 신규위원을 위촉하고 회의를 개최했다.


[일간검경=김경칠 기자] 천안시는 13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제5기 천안시 주거복지위원회’ 신규위원을 위촉하고 회의를 개최했다.

시는 주거복지정책에 대한 이해와 경험이 풍부하고 학계·의회·현장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13명의 전문가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올해 천안시 주거복지 추진사업에 관해 설명했다.

이날 주거복지위원들은 주거복지종합지원센터 운영 등 주거복지 향상 방향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주거복지위원회는 2016년 3월 구성한 이후 정기적인 회의를 통해 주거 취약계층의 주거복지정책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고, 발전시킬 수 있도록 심의·자문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또 주거복지 정책 중요사항에 대해 지속적인 의견 교류하며 주거복지사업 운영에 기여해 왔다.

천안시는 민선 8기 ‘모두가 누리는 빈틈없는 복지 정책’에 발맞춰 주거취약계층을 적극 발굴해 마음 편안한 사회안전망을 만들어 나가는 데 주거복지위원회를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박상돈 시장은 “주거복지위원회를 통해 주거복지사업을 보다 내실화하고 주거복지 발전에 기여하는 바가 크다”며 “앞으로 시민들의 주거 수준을 높이기 위한 ‘천안형 주거복지정책’을 개발하고 주거복지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