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함평군, 민선 8기 공약이행률 80% 돌파...군민과의 약속 착실히 이행

최재선 기자 | 기사입력 2024/08/13 [14:04]

함평군, 민선 8기 공약이행률 80% 돌파...군민과의 약속 착실히 이행

최재선 기자 | 입력 : 2024/08/13 [14:04]

▲ 함평군청


[일간검경=최재선 기자] 전남 함평군이 민선 8기 공약 이행률이 80%를 넘어서는 성과를 거두며 순항 중이다.

함평군은 2024년 6월 말 기준으로 59개 공약 사업 중 32개 사업을 완료했으며, 공약 이행률은 80.1%에 달한다고 밝혔다.

주요 완료 사업으로 ▲어르신 노인성 질환 의료비 지원 확대, ▲인재양성기금 장학금 확대 지원, ▲동부권역 숲세권 인프라 강화, ▲함평천지 한우 명품 브랜드 육성사업 등이 있다.

특히, 인재양성기금 장학금 확대와 어르신 무릎 인공관절·안질환 수술비와 치매 치료비 지원사업은 타 지자체와 차별화된 파격적 지원으로 군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 밖에도 외국인 노동자 숙소 권역별 설치, 저탄소 친환경농업 생태마을 육성, 함평 종합스포츠타운 조성 등 25개 사업이 정상 추진 중이며, 시기 미도래 등 일부 부진 사업은 중앙정부 및 관계기관과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최선의 해결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한편, 함평군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하는 2024년 민선 8기 기초자치단체장 공약 이행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군민과의 약속을 착실히 이행하고 있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군정에 적극 협력해 주신 군민과 공직자 여러분 덕분에 공약 수행에 괄목할 만한 결과를 얻고 있다.”며 “군민과의 활발한 소통을 기반으로 지역발전의 마중물이 될 공약사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