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의성군, 치매노인 실종예방 간담회 개최

의성군 의성경찰서 여성청소년계와 연계하여 치매노인 실종예방 협조체계 강화

황경호 기자 | 기사입력 2024/08/12 [10:28]

의성군, 치매노인 실종예방 간담회 개최

의성군 의성경찰서 여성청소년계와 연계하여 치매노인 실종예방 협조체계 강화
황경호 기자 | 입력 : 2024/08/12 [10:28]

▲ 의성군청


[일간검경=황경호 기자] 의성군은 지난 8일 의성경찰서 여성청소년계와 연계하여 관내 치매노인 실종예방 및 유관기관 간 협조체계 강화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의성군에서 하반기에 추진 중인 △찾아가는 사전지문등록 사업 지속 추진 방안 △치매노인 실종 신고시 정보 공유 △치매보듬·친화마을 주민 대상 교통안전교육 △기타 치매노인 실종 예방 방안을 논의했다.

의성경찰서 생활안전교통과장은“이번 간담회를 통해 하반기에는 의성군치매안심센터와 치매노인 실종예방을 위해 더욱더 힘쓰고자 한다.

또한,‘치매보듬·친화마을’주민 대상 우리 지역 특화사업인'찾아가는 실종제로 사전지문 등록'과 겸하여 교통관리계와 협업을 통한 어르신들의 안전 및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교통안전교육을 병행한다면 보다 나은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 같다.”라며 앞으로의 추진방안을 제시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치매환자 및 실종 고위험군 등을 위해 의성경찰서와 치매안심센터가 적극 협력하여 치매 대상자가 있는 가족들의 불안감을 경감시키고, 실종 시 적극적인 공조로 △신속하게 가정으로 복귀 △재실종 방지를 위한 실종예방지원 물품 지원 등 즉각적인 개입을 통해 가족과 지역주민들이 실종으로부터 안심할 수 있는‘실종제로 환경 정착’을 위해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