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삼척시, 적극행정·규제개선 우수사례 선정 및 포상 전수 적극행정 분위기 조성

2024년 상반기 삼척시 적극행정·규제개선 우수사례 6건 선정 및 우수공무원 6명 포상

정동섭 기자 | 기사입력 2024/08/12 [08:15]

삼척시, 적극행정·규제개선 우수사례 선정 및 포상 전수 적극행정 분위기 조성

2024년 상반기 삼척시 적극행정·규제개선 우수사례 6건 선정 및 우수공무원 6명 포상
정동섭 기자 | 입력 : 2024/08/12 [08:15]

▲ 삼척시청


[일간검경=정동섭 기자] 삼척시는 ‘우회전 사고 예방을 위한 횡단보도 위치 조정 및 신호개선’ 등 총 6건을 올 상반기 적극행정·규제개선 우수사례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적극행정이란 불합리한 규제를 개선하여 공공의 이익을 위해 창의성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업무를 적극적으로 처리하는 것을 말하며 시는 시민을 위한 공공서비스의 질과 행정 효율을 향상시킨 우수사례 6건을 선정했다.

올 상반기 최우수 사례는 ‘우회전 사고 예방을 위한 횡단보도 위치 조정 및 신호개선’으로 교차로에 가깝게 설치되어 사각지대에 놓인 보행자를 인지하기 어려워 차량 우회전 중 보행자를 충격하는 사고를 예방하고자 한 사업으로 시민 체감도와 직원평가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시는 이 외에도 ▷ 전통시장 및 청년몰 활성화를 위한 삼척사랑카드 지원 ▷ 삼척시 특별교통수단 등의 이용요금 무료화 ▷ 주민이 쉽고 간명하게 알아보기 위한 삼척시 공인 교체 ▷ 유존양지아파트 누수로 인한 긴급지원 ▷ 시민에 의한, 시민을 위한 예산편성 및 재정집행 건을 적극행정 우수사례로 선정했다.

시는 선발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들에게 신설된 특별휴가를 포함하여, 포상금, 근무성적평정 가산점 등의 인센티브를 줄 예정이며 이번에 선정된 적극행정 우수사례를 적극행정 on 홈페이지 및 내부망에 게시해 전 직원에게 공유하고, 전국 지자체에도 홍보할 계획이다.

박상수 삼척시장은 “적극행정 추진을 위해 애쓴 우수공무원들의 노고에 감사하며, 앞으로도 적극행정 인센티브 확대를 통하여 조직 내 능동적인 업무 자세를 통한 시민들이 만족하고 체감할 수 있는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삼척시 전 공직자가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