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전북대 신문방송사, 장수 지역아동센터 방문해 재능기부 활동 펼쳐

어린이기자와 대학생멘토, 지역현안에 대해 최훈식 장수군수와 인터뷰 진행

김태석 기자 | 기사입력 2024/08/09 [12:10]

전북대 신문방송사, 장수 지역아동센터 방문해 재능기부 활동 펼쳐

어린이기자와 대학생멘토, 지역현안에 대해 최훈식 장수군수와 인터뷰 진행
김태석 기자 | 입력 : 2024/08/09 [12:10]

▲ 전북대 신문방송사, 장수 지역아동센터 방문해 재능기부 활동 펼쳐


[일간검경=김태석 기자] 장수군은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전북대학교 신문방송사의 대학생 30여 명이 관내 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해 센터 소속 아동 40여 명에게 재능기부 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전북대학교 신문방송사에서는 ‘지역아동센터와 함께하는 콘텐츠 만들기’를 목표로 여름방학을 맞은 지역아동센터의 아이들과 함께 신문 등 지역현안에 관련된 콘텐츠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했다.

대학생 1명당 2~3명의 아동과 팀을 이뤄 콘텐츠 기획, 인터뷰, 글쓰기, 그림그리기 등을 진행했으며 아동들이 콘텐츠 제작 전반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도왔다.

특히, 9일에는 어린이기자와 대학생멘토 총 8명이 장수군청을 직접 방문해 다양한 지역현안과 해결방안에 대해 최훈식 군수와 인터뷰를 진행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장지훈(번암초6)군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콘텐츠 제작방법을 배울 수 있었고 그림그리기, 토론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환경문제에 대해서도 깊게 생각해볼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훈식 군수는 “무더운 날씨에도 장수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친 전북대 신문방송사 대학생들에게 감사인사를 전한다”며 “앞으로도 장수군의 청정 자연환경을 보전해 모든 아동들이 희망의 꿈을 꾸는 행복장수를 만들기 위한 세심한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