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김제시, 지적재조사사업 찾아가는 현장설명회 성황리 마쳐..

서암동 구수동지구, 서암동 시청지구, 죽산면 죽산지구

김태석 기자 | 기사입력 2023/12/01 [10:31]

김제시, 지적재조사사업 찾아가는 현장설명회 성황리 마쳐..

서암동 구수동지구, 서암동 시청지구, 죽산면 죽산지구
김태석 기자 | 입력 : 2023/12/01 [10:31]

▲ 지적재조사사업 찾아가는 현장설명회


[일간검경=김태석 기자] 김제시는 2023년 지적재조사사업 서암동 구수동·시청지구와 죽산면 죽산지구의 측량결과 현장설명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시는 지적재조사측량 결과로 작성된 지적확정 예정통지서를 토지소유자와 이해관계인들에게 사전 통보했고 각 필지에 대한 측량 결과에 대해 1대1 상담을 진행하기 위해 11월 13~14일과 28~29일 설명회를 개최했다. 토지소유자와 이해관계인들은 토지의 경계설정 방식 및 면적증감에 대한 설명을 듣고 의견서를 제출한 후 한국국토정보공사(LX)와 함께 현장에 방문하여 직접 경계를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는 설명회에서 나온 의견서를 토대로 재측량이 필요한 경우 현장을 다시 확인할 예정이며 인근 토지소유자와 협의를 거치는 등 주민들의 불편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현장설명회를 통해 지적재조사사업에 따른 측량결과 확인과 의견청취로 토지소유자와 이해관계인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자 했다.”며 “지적재조사사업이 완료될 때까지 많은 관심과 의견 바란다.”고 말했다.

현재 2023년 김제시 지적재조사사업은 측량을 완료하여 토지소유자와 이해관계인에게 경계와 면적에 대해 통지했고 지적재조사 측량 결과와 임시경계점표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의견을 제출받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