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김제전통시장 상인역량강화교육(상인대학) 수료식 개최

김태석 기자 | 기사입력 2024/08/09 [09:25]

김제전통시장 상인역량강화교육(상인대학) 수료식 개최

김태석 기자 | 입력 : 2024/08/09 [09:25]

▲ 김제전통시장 상인역량강화교육(상인대학) 수료식 개최


[일간검경=김태석 기자] 김제시는 지난 8일 김제시보건소 지하1층 회의실에서 김제전통시장 상인역량강화교육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시는 상인교육, 마케팅, 시장매니저 인건비 등을 지원하는‘2024년 시장경영패키지 지원사업’공모에 선정돼 지난 7월 9일부터 김제 전통시장 상인들을 대상으로 상인대학을 운영해왔으며 이날 마지막 강의와 함께 총 10차례의 교육 과정이 종료됐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29명의 수강생이 교육과정을 이수해 수료증을 받았으며, 이 중 우수 수료자 1명에게는 부상을 수여했다.

이번 김제전통시장 상인대학은 인구감소, 온라인 소비 확대 등 사회적 환경하에 침체된 전통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한 △상인조직 강화를 위한 시스템 구축, △전통시장 특성과 맞춤형 상품개발, △상인조직 역량 강화와 갈등관리, △전통시장 점포의 온라인 진출 방법, 선진시장 견학 등의 과정으로 진행됐다.

상인대학에 참여한 김제 전통시장 오인종 회장은“김제전통시장을 위해 성실하게 교육 과정을 마친 상인분들께 감사드리며, 상인분들이 하나씩 배워가며 변화하는 모습이 아름답다”며, “활력이 넘치는 모두를 위한 시장을 만들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성주 김제시장은“상인대학 수료를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이번 교육을 통해 시장 상인들의 역량이 발전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며, “김제전통시장이 김제의 중추적 역할을 할 수 있는 만남의 장, 화합의 장이 되어 더 활성화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