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중구, 2024년 국민운동단체 역량강화 교육 진행

김종덕 기자 | 기사입력 2024/08/08 [16:41]

중구, 2024년 국민운동단체 역량강화 교육 진행

김종덕 기자 | 입력 : 2024/08/08 [16:41]

▲ 중구, 2024년 국민운동단체 역량강화 교육 진행


[일간검경=김종덕 기자] 울산 중구와 울산연구원 울산환경교육센터가 공동으로 8월 8일 오후 2시 중구청 대회의실에서 2024년 국민운동단체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국민운동단체 회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탄소중립 실천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교육에는 중구새마을회, 바르게살기운동 중구협의회, 한국자유총연맹 중구지회 회원 1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김영길 중구청장은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국민운동단체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며 탄소중립의 필요성과 온실가스 저감을 위한 국민운동단체의 역할 등을 설명했다.

이어서 울산연구원 울산환경교육센터 소속 김차윤 강사는 ‘기후위기 극복을 위한 탄소중립 생활실천’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펼치며 녹색생활 실천 방안을 소개했다.

한편, 중구새마을회와 바르게살기운동 중구협의회, 한국자유총연맹 중구지회는 △환경정화 운동 △재해 피해 복구활동 △이웃돕기 후원 물품 전달 등 지역 발전을 위한 다양한 나눔·봉사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김영길 중구청장은 “이번 교육이 탄소중립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탄소중립 실천 문화를 확산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국민운동단체의 회원으로서 지구를 살리는 작은 실천에 솔선수범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