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김영록 전남도지사, 지역축협장과 축산 발전 방향 소통

융자금 상환 유예 등 한우농가 어려움 해소에 함께 노력키로

최재선 기자 | 기사입력 2024/08/07 [13:56]

김영록 전남도지사, 지역축협장과 축산 발전 방향 소통

융자금 상환 유예 등 한우농가 어려움 해소에 함께 노력키로
최재선 기자 | 입력 : 2024/08/07 [13:56]

▲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7일 오전 도청 서재필실에서 열린 ‘지역 축협 조합장 간담회’에 참석해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일간검경=최재선 기자]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7일 도청 서재필실에서 16개 지역축협 조합장과 박종탁 전남도본부장 등 22명과 간담회를 열어 현장 목소리를 청취하고 한우농가의 어려움 해소 등 축산 발전 방향을 논의했다.

김영록 지사는 간담회에서 “사료가격은 오른 반면 산지 한우가격은 하락해 많은 한우농가가 어려움에 처한 상황에서 조합장들께서 한우고기 할인 판매 등 소비 촉진에 적극 동참해줘 감사하다”며 “연일 계속되는 폭염에 지역축협이 축산농가 지도, 관리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 자리에서 한종회 해남축협 조합장은 전남도의 소규모 한우농가 사료비 인상 차액 지원에 대해 감사를 표하며 “조합장들이 고품질 축산물 생산, 더 경쟁력 있는 전남축산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문만식 목포무안신안축협 조합장은 녹색축산육성기금을 지원받은 한우농가의 융자금 상환 기간 1년 유예를 건의했다.

김영래 강진축협 조합장은 농가 사료구매자금 무이자 지원, 상환기간 연장을 건의했다.

이에 대해 김영록 지사는 “한우농가의 어려운 상황을 감안해 녹색축산육성기금 상환기간을 유예할 수 있도록 적극 검토하겠다”며 “사료 구매자금 이자율 인하와 상환기간 연장 역시 농림축산식품부에 건의하고, 반드시 관철하기 위해 한우농가, 전남출신 국회의원들과 힘을 모으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