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홍천군, 홍천읍 연봉리와 송학정을 연결하는 송학정 교 개통식 개최

정동섭 기자 | 기사입력 2024/08/05 [10:19]

홍천군, 홍천읍 연봉리와 송학정을 연결하는 송학정 교 개통식 개최

정동섭 기자 | 입력 : 2024/08/05 [10:19]

▲ 홍천군, 홍천읍 연봉리와 송학정을 연결하는 송학정 교 개통식 개최


[일간검경=정동섭 기자] 홍천군은 홍천읍 연봉리와 북방면 송학정(무궁화테마파크)을 연결하는 인도교인 송학정 교가 완공되어 8월 13일 오전 10시 개통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송학정 교는 길이 157m, 폭 2.5m의 보행자 전용 교량으로 총사업비 65억 원을 투자하여 2022년부터 약 3년간 공사 끝에 개통식을 갖게 됐다.

본 교량 개통으로 인하여 홍천읍과 북방면 하화계리 송학정(무궁화테마파크)까지 통행이 가능함에 따라 군민들이 자연 친화적인 수변도로를 걸어 무궁화와 소나무, 연못, 분수, 금낭화 등 3만 주 이상의 수목이 우거진 무궁화테마파크까지 산책할 수 있어 홍천군 최고의 수변 산책로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교량 중앙의 무궁화꽃을 형상화한 전망대에 오르면 홍천강 상·하류를 한눈에 볼 수 있으며, 상류 쪽은 도심 속에 흐르는 홍천강의 아름다움을, 하류 쪽은 산림이 우거진 자연 속의 홍천강을 한 곳에서 서로 다른 느낌의 홍천강을 즐길 수 있게 된다.

신영재 홍천군수는 “송학 정교 개통으로 군민들뿐만 아니라 홍천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홍천강 친수공간 걷기, 송학정 교 전망대 조망, 무궁화테마파크 투어 등 여가 공간 제공으로 힐링과 볼거리를 통한 새로운 홍천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