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청도군, 감물염색 대중화를 위한 ‘스마트스토어 운영 교육’실시

황경호 기자 | 기사입력 2024/08/02 [17:28]

청도군, 감물염색 대중화를 위한 ‘스마트스토어 운영 교육’실시

황경호 기자 | 입력 : 2024/08/02 [17:28]

▲ 청도군, 감물염색 대중화를 위한 ‘스마트스토어 운영 교육’실시


[일간검경=황경호 기자] 청도군은 8월 1일부터 6일까지 총 4회에 걸쳐 청도 감물염색 제품 대중화와 경쟁력 강화를 위해 청도군천연염색연구회 회원 10명을 대상으로 스마트스토어 운영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인터넷으로 청도 감물을 활용한 천연염색 제품 판매를 위한 스마트스토어 개설 및 운영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다룰 예정이며, 기본적인 스마트스토어 개설 절차에서부터 제품 등록, 온라인 마케팅 전략 등의 구체적인 실무 기술까지 포함하고 있어, 교육생들이 실질적으로 온라인 판매를 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스마트스토어는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이 온라인에서 제품을 판매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최근 들어 많은 사람들이 전통적인 오프라인 상점 대신 온라인 구매를 선호함에 따라 그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다.

이에따라, 청도군은 이번 교육으로 청도군의 대표 농산물인 청도반시와 이를 활용한 감물염색 제품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다양한 소비자를 확보함으로써 청도 감물염색의 온라인 시장 확대와 안정적인 농가소득 창출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하수 청도군수는 “급변하는 농업과 유통환경에 발맞추기 위해서는 스마트스토어와 같은 새로운 플랫폼을 활용하는 등 농가의 적극적인 노력이 필수적이다.”며 “이번 역량강화 교육을 통해 청도 감물천연염색 제품의 대중화와 경쟁력 강화로 감물염색산업이 한층 더 발전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