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울릉군, 2024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실시

토양 특성 및 관리 교육, 농산물 가공지원센터 사용 교육 추진

황경호 기자 | 기사입력 2023/11/30 [16:29]

울릉군, 2024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실시

토양 특성 및 관리 교육, 농산물 가공지원센터 사용 교육 추진
황경호 기자 | 입력 : 2023/11/30 [16:29]

▲ 울릉군, 2024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실시


[일간검경=황경호 기자] 울릉군은 11월 28일 북면을 시작으로 29일 서면, 30일 울릉읍 농업인 총 600여명을 대상으로『2024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한해 농사를 마무리하고 내년 농사준비를 위해 해마다 실시되는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은 새롭게 연구․개발된 신기술을 보급하고 지역 농업인과 농업기술을 공유하는 소통의 장이 되어왔다.

올해 교육은 토양 특성 및 관리 교육, 농산물 가공지원센터 사용 교육 등 영농생활에 필요한 실용적인 기술에 대해 다루었다. 특히 농산물 가공지원센터 사용에 관한 내용을 전달하면서 농업인들의 장비 사용에 관한 이해를 도왔으며, 토양 특성 및 관리 교육 중 울릉군 토양 특성과 육지 토양 특성을 비교한 내용을 설명하며 교육 만족도를 높였다.

교육에 참석한 농업인들은 “앞으로 농산물가공센터를 이용하는데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우리 울릉군의 실정에 맞는 강의 내용과 함께 설명 해주니 이해가 잘되고 재미있게 설명을 들을 수 있었다. “고 말했다.

남한권 울릉군수는 “올 한해도 힘든 농사일을 잘 마무리하고 이런 교육의 장에 나와서 열심히 참여하시는 열정에 감사를 드리며, 교육을 통해 새로운 농업기술에 대한 정보를 얻고, 한 해 농사계획을 설계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